음악

‘브이텍춤’ 비스트, 강력한 ‘SHOCK’로 다가온다!

2010-03-03 11:45:51

6인조 남자 그룹 비스트가 강렬한 ‘브이텍춤’으로 인기몰이를 예고한다.

3월1일 음원공개에 이어 뮤직비디오까지 파격적인 변신으로 핫이슈를 낳았던 비스트가 이번 타이틀 곡 ‘SHOCK’에서 역동적인 포스를 뿜어내는 ‘브이텍춤’으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

‘브이텍’이란 ‘심실세동’을 의미하는 의학용어이지만 인터넷에서 신세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어로, 스타들에게는 심장이 멎을 듯한 충격을 주는 멋진 비주얼이나 무대에 대한 찬사를 보낼 때 많이 쓰이는 말로 의미가 점차 변화되었다.

비스트가 ‘브이텍춤’으로 선보이는 강력한 ‘쇼크’와 남자다움의 궁극에 대한 팬들의 환호가 ‘브이텍춤’ 혹은 ‘쇼크춤’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불리고 있다.

타이틀 곡 ‘SHOCK’는 예상치 못했던 이별로 인해 충격을 받은 남자의 애달픈 심정을 담은 노래로 강렬한 비트에 어우러진 파워풀한 보이스가 압권이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 등장했듯 후렴구에 맞춰 양 손을 들어 밑에서 위로 순식간에 잡아끄는 듯한 절도 있는 동작은 남다른 포스가 느껴진다.

에너지 넘치면서도 절제된 안무와 독특한 동선으로 꾸며질 이들의 무대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퍼포먼스로 차별화를 시도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한편 비스트는 ‘SHOCK’의 음원이 공개된 직후부터 현재까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실시간 차트를 석권하는 등 엄청난 순위 급상승으로 두각을 나타내 새로운 대형 아이돌의 탄생이 점쳐진다. (사진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 아이돌 가수 "실용음악과 가서 뭐해?" 연극영화과만 북적북적
▶ [2PM 간담회] 핫티스트 "우리가 사랑한 2PM은 거기 없었다"
▶ 비스트, 음원 유출로 음반 발매일 앞당겨
▶ 카라 박규리 '소나기' 포동이와 10년 만에 재회 "잘 컸다"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
▶[이벤트] 인기아이돌이 즐겨찾는 스트릿 브랜드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