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TOP밴드' 브로큰 발렌타인, 10일 정규 1집 '쉐이드' 발매

2012-05-09 16:25:00

[정용구 기자] KBS 2TV 'TOP밴드'에 출연했던 브로큰 발렌타인이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5월10일 브로큰 발렌타인은 정규앨범 1집 '쉐이드(Shade)'를 발매한다. 이들은 'TOP밴드'에 참가해 가장 많은 이슈를 불러 일으켰던 바 있다.

이번 음반은 뉴 메탈의 공격성과 하드 록의 정통성까지 한데 모아 건강한 헤비록의 표본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팝적인 감수성을 불어넣음으로써 보편적 대중에게까지 소구할 만한 음악적 매력을 구현해냈다.

1집 'Shade'의 동명 타이틀곡인 'Shade'는 브로큰 발렌타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 스트레이트 하고 강한 사운드와 멜로디컬하고 리드미컬한 음악적요소를 모두 포괄하는 곡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에서 인간과 인간사이의 보이지 않는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차가움을 그늘이라는 표현으로 풀어 냈다. 또한 곡의 메시지와 같이 연주 또한 거침 없으면서도 냉소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브로큰 발렌타인의 특징인 트윈리드 기타의 솔로연주가 포인트다.

한편 2008년 아시안비트 우승과 'TOP밴드' 출연으로 음악팬들을 사로잡은 브로큰 발렌타인의 1집 앨범은 10일 발매된다. (사진제공: BV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박상민 상습폭행, 20만원 벌금형 선고
▶ 귀순배우 김혜영-배우 김성태 이혼 인정, 결혼 3년만에…
▶ 구하라 스모키 여신 변신, 파격 변신에 네티즌도 화들짝
▶ ‘건축학개론’ 동영상 불법 유출, 400만 돌파 앞두고 대형 악재
▶ 18세 女, "연예인 할 생각 없냐"는 유명 연예인 말에 따라갔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