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우유빛깔' 피부? 우유와 친해져라!

이현아 기자
2014-06-23 15:19:26
이번 겨울 수애처럼 희고 촉촉한 우유빛깔 피부를 꿈꾼다면 우유와 친해져야 한다.

얼굴을 할퀴고 지나가는 찬바람과 난방기기는 피부가 건조하게 만든다. 겨울철 실내와 실외의 급격한 온도 차이는 피부수분 밸런스를 망가뜨린다. 또한 피부 수분 부족으로 피부노화가 촉진 되어 주름을 만들어지고 기미와 같은 다양한 피부트러블이 발생한다.

이처럼 겨울은 피부에는 최악의 조건이다. 가물은 논바닥처럼 건조해져 있는 피부에게 단비 같은 존재가 바로 우유이다. 우유 속에는 전해질이 많이 들어있어 수분 흡수가 물보다 더 빠르다 또 다당질류는 피부 세포가 물을 함유하게 하는 기증이 있으므로 우유를 많이 마시는 것도 수분 공급에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건조한 피부를 위한 응급처치에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우유이다. 우유에 포함된 여러 가지 성분 중 피부에 유익한 효과는 주름을 완화 및 예방하고 띠어난 보습효과로 피부탄력을 높여주며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해준다.

신사 테마임이석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주름을 없애고 피부탄력을 높여준다. 또한 지질과 세라마이드는 수분부족으로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단백질분해효소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미백효과를 가져온다. 우유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우유를 사용한 피부미용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유세안
세안 후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얼굴전체에 발라준다. 이때 연한 약지 손가락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각질제거와 피부탄력 및 미백효과를 볼 수 있다. 마사지가 끝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주면 끝.

눈가주름
차가운 우유를 화장솜에 적신 후 눈 주위에 올려두게 되면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우유에 포함된 단백질성분이 눈가주름을 방지해 준다.

입술보호
건조증으로 인해 입술에 각질이 발생한다면 따뜻한 우유를 화장솜에 적셔 20분 정도 입술 위에 얹어둔다. 우유의 보습효과로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두피관리
비듬이 많다면 가제에 우유를 적셔 두피를 가볍게 두드려준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비듬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발모를 촉진하기도 한다. 마사지 후에는 두피에 우유가 남아 있지 않도록 머리를 감은 후 깨끗이 헹궈낸다.

우유팩
피지 분비나 여드름피부에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 반 컵에 미용소금이나 죽염을 반 정도 넣고 완전히 녹을 때까지 섞는다. 이것을 피지 분비가 많은 이마나 콧등, 콧방울 등에 마사지하면 큰 자극없이 블렉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소금은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에 특히 좋다.

주름진 피부에 우유 1큰술에 달걀노른자 하나를 잘 섞어서 얼굴과 목에 바르고 비닐랩으로 덮은 후 20분 정도 팩을 해주면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달걀노른자에는 피부건조와 노화를 예방해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

임 원장은 “우유를 이용한 피부 관리를 할 때에는 시작 전에 피부에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주어야 한다. 땀과 때, 화장품 찌꺼기 등이 피부에 묻어 있는 상태에서 우유를 피부에 바르게 된다면 피부에 노폐물이 더 쌓이게 되어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현아 기자 hyuna@bntnews.co.kr

▶ 낭만 가득! '한강유람선' 데이트 코스
▶ ‘혼전동거’ 찬성 39%, 관계 테스트 기간?
▶ 나 사랑해? 애인의 '거짓말' 테스트
▶ 男과女, '애인, 소개할까 말까'
▶ 집착女 “내가 몇 번째 여자야?”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