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넥서스4, 통신망 문제로 국내 출시 불발 '네티즌 실망'

2012-10-30 22:25:36

[오민혜 인턴기자] 뛰어난 스펙의 LG전자-구글 합작품 넥서스4가 국내에 출시하는 것이 어려울 전망이다.

10월30일 LG전자는 "우리나라 통신묘듈이 롱텀에볼루션(LTE)으로 전환되는 추세"라며 "넥서스4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전 세계가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3G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는 통신망 문제로 국내에 넥서스4 출시가 불발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넥서스4는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최신 OS를 적용한 모델로 세계 최초로 적용한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 공법을 사용해 우수한 터치감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넥서스 라인업 중 처음으로 퀄컴의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와 2GB 램이 처음으로 탑재돼 기존 넥서스 스마트폰보다 처리속도가 월등히 빨라졌다. 무선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실용성도 높였다.

이렇게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는 '넥서스4'를 기다렸던 네티즌들은 국내 출시 불발 소식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넥서스4는 11월13일부터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페인, 호주 등 7개국에서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통해 온라인 판매가 시작된다. (사진출처: LG전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동도 우산봉 서도 대한봉, 독도 이름 정해졌다
▶ 여대 슬픈 포스터 “내 남친은 하느님 같아요”
▶ 아이언맨 후계자, 갓난아기가 아이언맨? '귀여워'
▶ 중국 유치원생 학대영상에 여론 '부글부글'
▶ 로또517회 당첨번호 '1, 9, 12, 28, 36, 4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