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구하라도 한 '쁘띠 비밀 투명교정'이 뭐야?

최기원 기자
2014-06-05 20:16:57
사람들은 외모적인 단점을 보완하고 그와 함께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 성형수술을 받는다. 물론 성형수술엔 치료목적으로 하는 재건수술도 있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미용목적으로 성형수술을 받고 있다.

치아교정도 마찬가지다. 이미 여러 연예인이 방송에 출연해서 솔직하게 치아교정 사실을 공개하면서 '치아교정 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고 자신 있는 외모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에 최근 치아교정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밝고 고른 치아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자신의 인상을 긍정적으로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본인 스스로도 웃거나 말할 때 자신감을 갖게 한다.

그러나 치아교정의 최대 단점인 장시간의 치료기간과 입 밖으로 훤하게 보이는 치아교정 틀은 쉽게 치아교정을 결정하지 못하게 하는 이유이다. 특히 보기 흉한 교정 틀을 끼우고 다니는 것은 외모가 경쟁력인 많은 이들에게 큰 부담감을 주는 게 사실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그런 단점들을 보완한 수술법이 개발되어 치아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인비절라인’ 교정치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쁘띠 비밀 투명교정’이라고도 불리는 ‘인비절라인’ 시술법은 최첨단 3D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이용하여 만든 얇고 투명한 틀을 단지 입안에 끼우는 것만으로 가지런한 치아를 만드는 최첨단의 피아교정 방법이다.

강남퍼스트치과 장혁진 원장은 ‘쁘띠 비밀 투명교정’ 에 대해 “‘쁘띠 비밀 투명교정’이라 불리는 이 장치는 투명한 재질의 사용으로 눈에 잘 보이지 않고, 입 안에 철사가 없어 구강 내 연 조직을 자극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장치를 바꾸기 때문에 위생적이고 탈착이 가능해 칫솔질을 편하게 할 수 있고 일반 교정 장치와 달리 장치와 치아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 충치나 잇몸질환이 생기는 일도 없다”라고 전했다.

장 원장은 마지막으로 “인기 그룹 ‘카라’의 구하라양도 ‘쁘띠 비밀 투명교정’으로 아름답고 고른 치아를 가지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쁘띠 비밀 투명교정’시술은 구하라양 처럼 철사교정 장치에 부담감을 느끼시는 분이나 긴 치료기간을 투자할 수 없는 분, 치료기간 중 사회 활동에 지장을 받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적합한 시술법이다”라고 전했다.
(사진: 강남퍼스트치과 제공)

한경닷컴 bnt뉴스 최기원 기자 kiwon@bntnews.co.kr

▶ 호감가는 얼굴형은?
▶ '팔자 주름' 없애는 페이스 경락
▶ 죽여주는 '몸매' 만들기
▶ 알아두면 유용한 '클렌징 상식'
▶ 생얼의 기본, 완벽한 클렌징 하기!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