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피해야 할 식습관, 다이어트-건강 1석2조 효과 보려면? ‘시선집중’

2014-09-12 12:03:10

[라이프팀] 피해야 할 식습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식습관이 소개돼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량을 과도하게 줄이거나 야식, 과식 등은 피해야한다. 또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해놓는 것이 바람직하며 급하지 않고 여유롭게 식사하는 것이 좋은 식습관이다.

큰 그릇을 사용하거나 물 대신 음료수를 마시는 식습관도 피해야 할 습관 중 하나다. 더불어 음식을 남기지 않겠다는 이유로 과도하게 먹는 것은 반드시 고쳐야한다.

또한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식습관으로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가공품 등 간식을 식사대용으로 하거나, 야식을 자주 먹는 것,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 카페인을 필요 이상으로 과다 섭취하는 것, 외식을 선호하는 것 등이 피해야 할 식습관으로 꼽혔다.

바쁜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들은 습관적인 경우가 많으므로 조금만 신경을 쓰면 잘못된 식습관을 교정할 수 있으며 나아가 건강은 물론 체중조절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피해야 할 식습관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피해야 할 식습관, 점심식사부터 실천 해야겠다” “피해야 할 식습관, 나도 모르게 하는 경우가 더 많아” 등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사진출처: YTN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