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명품베개 다 좋은 것만은 아니다!“ 입소문 난 기능성베개를 찾아보니…

2014-09-30 09:57:31

[라이프팀] 대한민국에서는 ‘강남’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 괜히 주목을 받는 경향이 있다. 특히 거센 치맛바람으로 유명한 강남 엄마들의 교육방식이나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 일쑤.

한 예로 KBS에서는 드라마 스페셜 ‘그녀들의 완벽한 하루’를 통해 겉으로는 행복해 보이지만 때로는 질식할 것만 같은 일상의 이면을 다룬 대한민국 중산층 삼십 대 여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기도 했다.

특히 강남 엄마들의 치맛바람, 왕따 놀이, 학원교육 등의 문제점들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 바 있다. 하지만 현실은 강남의 이면보다는 겉으로 보이는 화려함과 부유함에 더욱 관심이 쏠리는 추세다.


소위 ‘강남 사람’이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 중 하나는 바로 건강. 현재 강남의 건강 관련 트렌드는 쳇바퀴처럼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인들의 삶에 걸맞게 시간을 절약하면서 효과적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이다.

부유층은 침구류의 선택도 남다르다. 특히 ‘명품’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것. 침구류의 액세서리와 같은 베개가 수십만 원에 달하더라도 강남 지역에서는 인기다. 게다가 외국에서 수입된 제품이라면 더욱 잘 팔린다.

하지만 그저 명품 브랜드의 이름을 달고 나온 베개들이 모두 진짜 건강에 유익할까. 한방 성분이 들어있거나 특이한 기능을 겸비한 기능성베개들이 존재하지만 고가로 책정된 가격이나 명품 브랜드만 믿다가는 큰코다친다.


최근 두개천골요법을 적용시킨 기능성베개가 강남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일찍이 온스타일 ‘겟잇뷰티2014’에도 등장해 목주름을 없애는 웰에이징 아이템으로 젊은 세대에서부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자면서 도수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기능성베개는 피로와 과로에 지친 현대인을 위해 부작용이 없는 물리적인 방법으로 빠른 에너지 회복을 유도해준다. 이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개개인이 집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바른 자세의 숙면은 어른들의 척추 건강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키 성장에도 영양을 끼치기 때문에 강남 엄마들의 눈길을 끌고 입소문을 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터.


기능성베개는 실제 C자형 커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상부경추를 자극하여 생체 역학적으로 만든 형상이기 때문에 바로 누울 때 뿐만 아니라 옆으로 누울 때에도 척추의 수평선 상 높이를 최적화했다.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 것’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은 우리의 삶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평소 건강과 식습관을 바르게 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1/3을 차지하는 수면도 더 건강할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
(사진제공: 가누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