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귀리의 효능, 다이어트에 탁월 … 앤 해서웨이 11kg 감량 비법

2014-11-05 16:44:54

[라이프팀] 귀리의 효능 다이어트 효과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귀리의 효능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농촌진흥청은 “고령화 및 생활습관병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건강식품 소비가 늘면서 귀리가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전했다.

귀리는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생활습관병 예방과 다이어트, 변비 예방에 좋아 건강을 챙기는 현대인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귀리의 효능 중 다이어트 효과는 헐리우드 스타들도 증명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배우 제시카 알바를 비롯해 제니퍼 로페즈, 카메론 디아즈 등 유명스타들은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귀리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택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2012년 헐리웃 스타 앤 해서웨이는 영화 ‘레미제라블’을 위해 11kg을 감량한 적이 있는데 이때 다이어트 비법도 바로 귀리였다. 그는 당시 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아주 소량의 오트밀만 먹으며 다이어트를 했다”고 전했다.

귀리의 효능 다이어트 효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귀리의 효능, 정말 효과가 있구나”, “귀리의 효능, 얼른 사먹어야지”, “귀리의 효능, 다이어트 효과 정말일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MBC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