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동안스타 vs 노안스타 “특별한 동안 비결, 알고 싶니?”

2012-01-09 11:15:03

[이형준 기자] 주름 한점 없는 매끈한 피부, 나이보다 열살은 어려보이는 외모, 이른바 동안 스타가 대세다. 여심을 사로잡으며 브라운관을 점령하고 있는 동안 스타는 배역의 나이를 넘나들며 매 작품마다 새로운 모습을 선사해주고 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동갑내기 스타들의 비교사진이 실시간 검색어로 떠오르며 이슈가 되고 있다. 같이 나이지만 전혀 다른 그들의 외모는 평소 관리의 중요성을 보여주며 스타들의 동안 비결에 관심을 갖게 한다.

예쁘고 젊어보이고 싶은건 세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항상 원하는 바. 그 옛날 진시황이 ‘불로초’를 찾아나섰듯이 오늘도 많은 이들이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피부관리 노하우부터 젊어 보이는 헤어스타일까지, 알고 보면 쉬운 동안 비결을 파헤쳐보자.

노안스타 “늙어보이는 원인은?”

많은 이들이 노안의 원인을 그 사람의 생김새로 파악하고 있지만 주된 원인은 바로 피부 노화다. 탄력을 잃고 점차적으로 쳐지는 얼굴살과 늘어나는 주름은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는 외모를 한층 어려보이게 하며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운동부족과 흡연, 과음 등도 노안외모를 불러일으키는 주범이다. 특히 여배우에 비해 상대적으로 흡연, 음주가 잦을 수 밖에 없는 남자스타들은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고 해도 세월의 흔적을 피할 수는 없다.

헤어스타일 역시 얼굴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앞머리의 유무에 따라 많게는 5살정도까지 어려보이거나 많아 보일 수 있으며 풍성한 머리숱은 이미 많은 기사에서 다뤘듯이 동안의 필수 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다.

동안스타 “동안의 비결은”


이승환, 토니안 등 대표 동안 연예인들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아기 같은 피부’다. 하얗고 탱탱한 피부는 동안의 절대조건으로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서는 평소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흘러가는 세월은 막을순 없지만 얼마나 신경 쓰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젊어보이는 것은 물론 노화도 늦출 수 있다. 겨울철에는 조금만 피부관리를 게을리 해도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꼼꼼한 각질제거와 충분한 수분공급이 필요하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노화를 촉진시켜 크고 작은 주름을 만들어내기 때문.

기본적으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물론이고 아침 세안과 저녁 세안 후 주름 개선이나 영양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나 팩 등을 이용해 관리를 해주면 동안 외모에 좀 더 쉽게 다가설 수 있다.

각질을 제거할 때도 물에 적신 타월을 전자레인지에 1~2분가량 데워 얼굴을 감싸 모공을 충분히 열어 관리를 하면 더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특히 눈밑 주름은 동안 외모를 방해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기 때문에 아이크림 등 주름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주름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으로 혈액순환을 원활이 해주는 것도 동안 외모로 가는 지름길. 원활한 혈액 순환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며 건강한 몸으로 가꿔주기 때문에 외모를 한층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피부 못지 않게 두피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풍성한 모발이 동안의 비결로 떠오르고 있듯이 풍성한 머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탈모예방에 신경을 써야 한다. 탈모는 불청결과 두피가 약해지는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헤어제품을 바른 뒤 머리를 꼼꼼하게 감는 것이 중요하며 감고 나서는 완전히 말리는 것이 좋다.

동안 비결 ‘잇 아이템’은?
1. 랩시리즈 ‘맥스 LS 에이지-레스 훼이스 크림’.
프리미엄 안티 링클 보습 크림으로 시르투인 기술과 피부 손상 예방 분자 복합체 성분이 함유된 고기능의 보습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바르는 즉시 피부 손상의 흔적을 완화,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증대시킨다.
2. 랩시리즈 ‘맥스 LS 인스턴트 아이 리프트’. 즉각적으로 눈가 피부 탄력을 개선시키고 리프팅 효과를 주어 눈가 주름을 완화시켜준다. 다크 서클과 눈가 피로를 최소화 해주는 아이 리프트 크림.
3. 랩시리즈 ‘맥스 LS 오버나이트 리뉴얼 세럼’. 피부 본래의 개선 능력을 증강시켜 눈에 띄는 피부 손상의 흔적들을 피부 스스로 감소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토니안 공식 홈페이지, 랩시리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이진 민낯, 원조 요정다운 미모 “눈이 부셔~”
▶이나영 새해 인사, 감출 수 없는 최강 미모 과시
▶기상캐스터 박은지 셀카, 남규리 닮은 모습으로 화제
▶전효성 셀카 “웨이브+스모키룩 뭘 해도 예쁜 24살~”
▶김태희 겸손 망언 화제 “미모 비결? 다 화장발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