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무더운 여름, 산뜻하고 촉촉한 수분광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2014-06-09 09:06:29

[김민서 기자] 연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피부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내려쬐는 햇볕에 땀과 피지는 샘솟고 외출 전 애써 꼼꼼하게 공들여 한 화장이 쉽게 무너진다.

날씨에 따라 피부 컨디션이 달라지는 만큼 계절에 맞는 메이크업이 시급해졌다. 높은 온도에 늘어나는 분비물, 게다가 모공까지 넓어져 메이크업은 점점 두꺼워져만 간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두꺼운 화장은 피하는 것이 상책.

여름이 다가올수록 가벼워지는 옷차림처럼 메이크업도 얇고 가벼워져야하는 것이 포인트. 여름철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피부 결점은 감추되 가볍고 얇게 그리고 땀과 피지에 오래 지속되어야 한다.

하지만 드라마나 영화 속 연예인들을 보면 나만 동떨어져 사는 것처럼 그들의 피부는 무더운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나 촉촉한 꿀광 피부를 선보인다. 왜 그럴까?

그 해답은 바로 가볍고 얇은 민낯 메이크업에 있다. 도대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그들과 같은 꿀 피부를 연출할 수 있을까. 올 여름 촉촉한 수분광 피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피부 타입 별 메이크업 제품 선택법을 제안한다.

☆ 내 피부에 꼭 맞는 제품 선택법


Type1. 끈적끈적한 지성피부


20대부터 30대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기름샘과 땀샘이 활발한 지성피부. 메이크업 후 번들거림이 심하고 세안을 해도 유분기가 남아있는 경우가 많아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름이 되면 특히 분비물이 늘어나고 번들거림이 심해져 외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화장이 지워지기 일쑤다. 특히 티존 부위에 유난히 피지 분비량이 많아 트러블이 잦다. 또한 유분기가 넘쳐 피부에 먼지나 이물질이 잘 묻기 때문에 끈적거림에 민감하다.

따라서 극 지성피부타입의 경우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할 때 최대한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 지성타입 이거나 지복합성의 경우 적당한 수분감을 지닌 제품으로 적절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Type2. 푸석푸석한 건성피부

여름이지만 차라리 지성피부이고 싶은 푸석푸석한 건성피부. 피지 분비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수분감이 늘 부족해 건조하고 당긴다. 여름이 되면 조금 나아지긴 하지만 그래도 윤기 없이 늘 메말라있다.

공들여 꼼꼼한 메이크업을 해도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들뜨고 갈라지기 일쑤다. 심지어 수분감이 항상 부족해 주름이 생기기 쉽고 각질까지 일어나 최악이다.

때문에 건성 피부의 효과적인 메이크업을 위해서 중요한 것은 첫째도 수분, 둘째도 수분이다. 메이크업 전 피부를 미리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기본. 제품을 선택할 때도 충분한 수분공급과 함께 보습력이 뛰어난 것을 추천한다.

올 여름 내 피부에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해 가볍게 메이크업 한다면 연예인과 같은 ‘수분광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 Editor’s Pick
지성 피부를 위한 지속력 좋은 제품


1.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BB크림 피지 밸런스를 조절하여 번들거림을 막을 뿐 아니라 뛰어난 밀착효과로 오래도록 맑고 화사한 피부톤을 선사한다.
2. BRTC(비알티씨) 블레미쉬 리커버리 밤 민감한 피부를 집중 커버하는 비비로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밀착되어 손상된 피부의 개선을 돕는 동시에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집중 커버해준다. 또한 피지에 의한 번들거림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3.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뛰어난 커버력으로 기미, 주근깨 등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한다. 오일프리 제품으로 피부트러블 걱정이 없다.

건성 피부를 위한 촉촉한 제품


1. BRTC 쟈스민 워터 비비크림 (☆Editor's Pick) 바르면 바를수록 촉촉하고 윤기나는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쟈스민, 녹차, 자작나무수액으로 깊은 보습을 제공한다. 수분은 채워주고 피부결은 매끄럽게 커버해 물광피부 연출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을 통한 멀티 케어 제품.
2. 미샤 래디언스 파운데이션 미네랄과 식물성 콜라겐을 포집한 파우더 사용으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제공해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표현해준다.
3. 메이크업포에버 페이스 앤 바디 수분 젤 파운데이션으로 제품의 80%가 수분으로 만들어 졌다. 가벼운 질감으로 발림성이 좋으며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연출한다.
(사진출처: BRTC (비알티씨), 에뛰드하우스, 에스티로더, 미샤, 메이크업포에버, bnt 뉴스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Focus ON] ‘머리부터 손, 발끝까지’ 레드카펫 위 여배우
▶ 동안의 적 ‘눈가주름’ 아이크림으로 관리하자
▶ 화제의 드라마 속 ‘연예인 화장품’ BEST 3
▶ 드라마 속 여주인공 피부를 따라잡는 뷰티케어 단계 별 STEP
▶ 시상식을 찾은 전지현-김희애, 그들의 ‘빛나는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