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훈남의 조건 “How to be a better man?”

2015-03-11 10:00:14

[김민서 기자] 최근 방영을 시작한 KBS드라마 ‘착하지 않은 여자들’이 인기다. 신선한 드라마 내용은 물론이거니와 훈훈한 훈남 김지석과 송재림의 출연으로 더욱 화제가 된 것.

연예계 대표훈남이라 불릴 정도의 잘생긴 외모와 완벽한 스타일을 자랑하는 이들과 같은 남성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훈남의 조건에는 많은 것들이 있다. 단정하고 깔끔한 외모는 물론 긍정적이며 밝은 성격 그리고 뛰어난 패션 감각을 지녀야한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옷을 입은 잘생긴 남자라도 어깨위에 하얀 두피각질이 소복하게 쌓여있다면 그야말로 최악.

그동안 올바른 두피 케어법을 몰라 방치했다면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따라해보자. 당신의 외모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두피 관리 TIP을 공개한다.

☞ How to 두피관리


봄철 높은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는 우리 두피 속 수분을 메마르게 만들어 각질과 가려움증을 유발한다. 이에 평소 올바른 두피 관리법은 필수다.

외출 후 바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으며 잠들기 전 샴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황사와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 모발 전용 선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Step.1 올바른 샴푸법
머리를 감기 전 간단한 두피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자. 먼저 머리카락 끝을 잡고 두피에 약간의 자극을 준 뒤 정수리 부분을 꾹꾹 누르며 3회에서 4회 지압해준다.

다음으로 헤어라인을 따라 귀선까지 지압하고 눈썹앞머리, 눈 앞부분과 끝부분 등을 눌러주면 두피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두피 마사지를 마친 후 미온수로 머리카락 전체를 적셔주고 자신의 두피상태에 맞는 탈모 및 두피 전용 샴푸를 이용해 세정한다.

샴푸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여러 번 헹구고 마무리하자. 드라이 시에는 10%정도의 수분이 남도록 하는 것이 환절기 두피관리에 좋고 헤어 에센스로 모발손상을 예방하자.


Step.2 내게 맞는 샴푸 선택법
어떤 종류의 샴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두피와 머리카락 상태가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샴푸를 선택할 때에는 자신의 두피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평소 기름이 많은 편인지 건조하고 각질이 자주 발생하는지 확인하고 이에 맞는 효능의 샴푸를 사용하도록 하자.

또한 샴푸에 사용된 첨가물을 살펴보아야 한다. 화학첨가물인 합성계면활성제는 두피에 누적될 경우 두피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고 여러 가지 악영향을 끼치므로 되도록 화학성분 없이 천연성분으로만 이루어진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 에디터가 추천하는 BEST 샴푸


남성들의 탈모와 두피관리에 탁월한 효능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닥터 루츠 스칼프 샴푸가 어떨까.

두피각질 케어는 물론이고 탈모관리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이 제품은 최근 대용량으로도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다.

실리콘 성분과 석유계 계면활성제가 전혀 첨가되어있지 않고 코코넛 오일에서 유래된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민감한 두피와 손상된 모발을 자극없이 세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두피건강에 대명사로 불리는 어성초, 자소엽, 녹차 추출물이 문제성 두피개선에 도움을 주고 모근과 모낭에 건강함을 부여하는 인삼과 강황의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사용법은 모발을 충분히 적신 후 적당량을 덜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제품의 영양성분이 두피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2분간 기다렸다 헹구어낸다.
(사진출처: 아이소이, tvN ‘로맨스가 필요해 2012’, ‘잉여공주’ 방송 캡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새 학기 개강맞이 ‘피부 관리법’
▶ [헐리우드★ 메이크업] 나이가 무색해지는 미모, … 나오미 왓츠
▶ 꽉찬 3월, 야근이 많은 직장女를 위한 뷰티백서
▶ [헐리우드★ 메이크업] 헐리우드 대세녀… 제니퍼 로렌스

▶ 아이유가 사용하는 ‘아이유 팩’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