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꽉찬 3월, 야근이 많은 직장女를 위한 뷰티백서

2015-03-02 19:25:40

[박진진 기자] 3월 달력만 보면 한숨이 저절로 나온다. 꽉찬 31일에 휴일이라고는 토요일, 일요일 밖에 없다.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가 많은 달이기도 해, 줄줄이 야근 예정인 직장인들이 많을 터.

아침 출근 9시부터 기약없는 퇴근을 반복하는 그들에게도 자기 관리는 필요하다. 커리어우먼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단연, 회사에서 만큼은 완벽해야 할 것. 아침부터 저녁까지 퍼펙트한 평일을 보내기 위한 직장인 뷰티백서를 고한다.

# 직장 드라마 화제, 여성 커리어우먼의 일상


직장인들의 회사 생활을 담은 드라마는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김혜수와 오지호의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한 KBS 드라마 ‘직장의 신’에서는 퇴근 시간을 칼 같이 지키는 계약직 김혜수의 행동은 흥미를 유발시켰다. 이어 tvN드라마 ‘미생’은 케이블 채널 역사상 가장 높은 드라마 시청률을 달성해 마지막까지 고공행진 하는 기록을 세웠다.

각박한 현실에 놓인 현대인들의 생활을 과장하거나, 혹은 그대로 옮겨 놓은 드라마이기에 더 인기있었던 것이 아닐까. 극 중 여성 직장인을 대변한 김혜수와 정유미, 강소라는 각기 다른 목소리로 회사 내에서 살아남고 있었다. 특히 엘리트 인턴인 강소라는 매일 야근하는 모습을 비춰 안타까움을 샀다.

하지만 그들은 회사 내에서 흐트러진 모습은 커녕 누구보다 더 깔끔하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고수했다. 얼굴에 피곤함이 묻기는 커녕 출근부터 퇴근까지 프로페셔널한 얼굴로 당찬 모습을 보여줘 뭇 여성들의 본보기가 되기도 했다. 드라마 여주인공처럼 직장에서도 깔끔한 외모를 유지하기 위한 팁을 살펴보자.

BEAUTY TIME TABLE

AM 7:30
출근 전, 머리부터 발끝까지 상쾌한 아침을 준비하라!


상쾌한 아침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욕실부터 달라져야 한다. 펌이나 염색을 자주 하는 여성들은 특히 머릿결에 민감하게 반응할 터. 찰랑이는 머릿결로 케어해주는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로 두피를 케어해주자.

헤어 케어가 어느정도 완료되었다면 촉촉한 피부 만들기에 돌입해야 한다. 하루종일 윤기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기초 케어 마무리 단계가 중요하다.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고려 홍삼 추출물과 순도 95% 골드, 실크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부 톤을 맑게 변화시키고 싶은 여성도 적당량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보자.

탄탄한 기초 케어 위 은은한 빛을 내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이 빠질 수 없는 일.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래스팅 실크 UV 파운데이션으로 실크처럼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보자.

PM 3:00
점심 식사 후, 외모 상태를 체크하라!


아침을 먹지 않았다면 출근시간부터 점심시간을 기다리고 있었을 것이다. 폭풍같은 오전 업무를 끝내고 부서 직원들과 함께하는 밥 맛은 꿀맛. 김치찌개나 된장찌개, 순대국을 선택한 날이라면 필히 파우치를 들고 화장실에 들리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오후 3시, 양치질과 함께 얼굴도 체크해야 할 시간. 코와 이마에서 유분이 흐른다면 메이크업포에버 프로 피니쉬로 톡톡 두드려주고 부분적으로 지워진 피부가 눈에 보인다면 스팟을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네이처리퍼블릭 보테니컬 컨실러를 적당량 덜어 꼼꼼히 덮어주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의 마무리는 립. 생기있는 입술로 표현하기 위해 네이처리퍼블릭 보테니컬 에코 크레용 립루즈 #캔디 핑크로 혈색을 살려주자.

PM 10:00
야근 중, 졸린 눈을 번쩍 뜨게하라!


“어제도 야근, 오늘도 야근, 내일도 야근이겠지?” 매일 야근으로 피곤한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야근한 것을 겉으로 드러내기 싫다면 피부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내일 오전, 중요한 미팅이 있을 때에는 더욱 더 피부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할 것.

오랫동안 일에 매달려 있어야 한다면 졸음도 쫓아내고, 피부도 케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세안을 추천한다. 차가운 물로 세수 한 번 한다면 새로운 마음으로 야근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리리코스 마린 소프트 폼 클렌징으로 풍성한 거품을 내어 꼼꼼하게 얼굴을 씻어낸 다음,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네이처리러블릭 알로에 베라 92% 수딩젤을 골고루 발라주자. 그 위에 형광등 빛을 막아주는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준다면 피부 마무리는 끝.
(사진출처: KBS 2TV ‘직장의 신’, tvN ‘미생’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베이비 페이스 최강희-안소희 “피부 관리 어떻게 해?!”
▶ [뷰티 핫플레이스] 설 연휴 피로를 없애주는 ‘뷰티 스파’
▶ 스타들의 아름다운 손, 손? 손!
▶ [뷰티신상] 럭셔리 뷰티 아이템
▶ 워너비 女 아이돌 스타들의 꿀피부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