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끈적함’과 ‘촉촉함’은 다르다! 수분에 목마른 여름 피부 관리법

2013-06-25 08:57:03

[송은지 기자] 많은 사람들은 습도가 높은 여름철 끈적거리고 번들거리는 피부에는 수분 공급을 위한 노력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며 착각하곤 한다.

하지만 높은 습도로 인한 ‘끈적함’과 ‘촉촉함’은 엄연히 구분되어야 할 다른 개념. 여름철 피부가 끈적거리며 광이 나는 것은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일 뿐 수분으로 인한 촉촉함이 아니다.

오히려 여름철에는 강한 햇볕에 노출된 피부 속 수분이 땀과 함께 증발할 뿐 만 아니라 제습기능이 있는 에어컨 등으로 인해 다른 계절보다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므로 보습에 더욱 철저하게 신경 써야 한다.

겉은 유분으로 번들거리며 끈적거리지만 속은 수분에 목마른 피부는 이제 그만. 올여름 피부의 겉과 속 모두 수분으로 가득 채우며 피부를 촉촉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방법1. 외출 후에는 꼼꼼한 클렌징으로 쌓여있는 노폐물을 깨끗하게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넓어진 모공 사이에 쌓이는 피지와 노폐물은 피부를 번들거리게 할 뿐만 아니라 트러블을 유발하는 주범.

외출 후에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징폼을 이용해 꼼꼼하게 세안하자. 민감성이나 건성피부는 풍부한 거품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 피부 자극을 적게 딥클렌징 하는 것이 좋으며 지성피부의 경우 작은 스크럽 알갱이가 들어있는 클렌징폼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등을 제거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클렌징폼을 헹구어 낼 때도 피부에 자극을 적게 주기 위해 깨끗한 물을 이용해 손이 얼굴에 최대한 닿지 않도록 반복해서 세안하는 것이 좋다.

방법2. 번들거리니까 스킨만 바른다? 기초 단계는 절대 생략 금지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세안 후에도 금세 유분으로 인해 피부가 번들거리기 때문에 세안 후 번들거림을 예방하고자 스킨이나 로션만 바르는 등 기초단계를 소홀히 하기 쉽다.

하지만 기초단계를 줄이기보다는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 수 있는 현명한 방법. 이때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적당량 사용해야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기초단계에서 모공수축 기능이 있는 토너를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해주면 다음 단계의 영양흡수를 도울 뿐 만 아니라 무더운 날씨에 늘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조여 줄 수 있다.

방법3.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팩으로 더욱 촉촉하게


팩은 단시간에 피부 보습이나 진정, 미백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일주일에 2회 이상은 팩으로 피부 속 깊숙히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녹차는 비타민A와 E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트러블을 진정시켜줄 뿐 만 아니라 보습효과가 뛰어나 팩으로 활용하기 안성맞춤. 차를 우려내고 남은 녹차 티백이나 찌꺼기를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들었다가 사용하면 되며 녹차가루와 생수, 요구르트 등을 섞어 팩으로 활용해도 좋다.

이러한 과정들이 번거롭다면 간편하게 녹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마스크팩을 이용해 관리하자. 별도의 준비 없이 피부결을 정돈한 뒤 20분 정도만 부착하고 있다 떼어내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며 효과 또한 즉각적이다.

방법4. 미스트를 이용해 ‘장소&시간불문’ 촉촉하게 관리하자


휴대용 미스트를 이용하면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촉촉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에어컨 사용이 많은 사무실에 구비해 놓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며 필요할 때 가볍게 뿌려주기만 하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이때 파라벤이나 색소 등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피부에 자극이 적으며 무더운 여름철 더욱 시원한 쿨링효과를 원한다면 냉장고에 미스트를 넣어놓고 수시로 사용하면 된다.

▶▷ Editor’s Pick!
여름철 끈적한 피부 대신 ‘촉촉한’ 피부를 위한 에디터 추천 제품은?

피부 전문가가 만든 모공, 트러블 전문 화장품 브랜드 SNP(에스엔피) 제품. 사용 직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효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in1 딥 모이스춰 클렌징폼 >>
풍부한 미세거품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클렌징폼. 피부 천연 보습성분인 히아루론산의 함유로 피부의 수분감을 높여주며 마린콜라겐 성분의 함유로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 준다.

모공수축 토너 >> 피부수렴효과가 우수한 국산 천안호두의 천연 탄닌성분이 늘어지고 넓은 모공을 매끈한 피부결로 회복시켜주는 토너

리얼 아쿠아 수딩 스킨 에센스 마스크 >> 천연 셀룰로오스 마스크 시트를 사용해 피부 자극이 없고 밀착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 보습에 탁월한 히알루론산, 라임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의 함유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링클케어 수분 미스트 >> 지치고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보습감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빠른 흡수감으로 무더운 날씨 산뜻하고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주름개선 기능성 수분 미스트.
(사진출처:bnt뉴스 DB, SNP(에스엔피)/ 모델: 윤이솔/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비결이 뭐야!” ‘반전나이’ 동안 스타일 따라잡기
▶“얼굴에 뭘 바른거야?” 광채나는 그녀들의 비밀
▶나인뮤지스 민하의 ‘상큼발랄한 스타일’ 따라해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