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위대한 탄생2’, 이선희·윤일상·박정현·윤상·이승환 멘토확정 기대 UP!

2011-08-08 20:31:34

[김혜진 인턴기자] MBC ‘위대한 탄생 2’의 멘토 5인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9월2일 방송예정인 MBC ‘위대한 탄생2’가 더욱 탄탄하고 체계적인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했음을 알리며 멘토 5인을 공개했다.

‘위대한 탄생2’의 멘토에는 가수 이선희, 이승환, 박정현, 윤상, 작곡가 윤일상이 선정된 가운데, MBC 측은 멘토 5인의 이력을 함께 공개해 네티즌들의 눈길을 더욱 끌고 있다.


■ 가왕이 움직인다! 가요계 최고의 디바 이선희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30여 년간 국내 최고 디바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국민가수 이선희.
특히 가수 겸 연기자 이승기를 배출해낸 프로듀서로도 맹활약하고 있는 이선희의 멘토링이 후배들에게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무대 위에서 가장 빛나는 뮤지션 이승환

가장 먼저 멘토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던 이승환은 TV보다는 공연무대에서 그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그는 매 공연이 매진을 기록할 만큼의 최고 라이브 공연과 티켓 파워를 가진싱어송라이터로도 활약해오고 있다.

또한 후배양성의 경험을 살려 가수로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로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 감성과 실력을 동시에 갖춘 고품격 멀티 플레이어 윤상

발라드 가수에서 국내 최고 아이돌의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윤상. 그는 그만의 차별화되고 도전적인 음악관으로 자신의 앨범뿐만 아니라 여러 가수들의 앨범에 독특한 색을 칠하고 있다.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프로듀서 윤상이기에 그의 남다른 멘토 도전이 주목을 이끌고 있다.

■ ‘나는 가수다’의 요정 박정현

‘나는 가수다’를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기교 등의 탄탄한 실력을 갖춘 보컬리스트로서 재조명받고 있는 박정현. 평소 긍정적인 성격과 차분한 모습을 보여준 그가 가수를 꿈꾸는 후배들에게는 어떤 모습으로 어떤 스타일의 평가를 내릴 지, 그 역할에 네티즌들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 ‘위대한 탄생 1’ 특별심사위원에서 멘토로! 최고의 히트메이커 윤일상

지난 ‘위대한 탄생 1’에서 가수 이은미와 함께 냉철한 판단력으로 지원자들에게 혹독한 평가를 내렸던 윤일상이 ‘위대한 탄생 2’에서는 정식 멘토로 활약한다. 국내 정상의 히트곡들을 작곡해 온 히트 작곡가 윤일상은 감각적이면서도 대중적인 관찰력을 활용, 숨은 원석을 찾아낼 것으로 예상돼 이목이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이선희, 이승환, 윤상, 윤일상, 박정현 멘토 5인의 기자간담회는 8월10일 진행된다. (사진출처: MBC / bnt DB / 윤일상 공식홈페이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무한도전' 조정경기 항의글 논란, 국제적 결례로 전락?
▶ 빽가, 뇌종양 이겨내고 코요태로 활동재개…8월께 컴백
▶ '1박2일' 엄태웅, 일품 사약연기 선사 '정말 마신 듯'
▶ 출발드림팀 선정성 논란…女아이돌 가수 가슴 과다노출 지적
▶ 김옥빈·허재훈, 커플 헬멧사진 뒤늦게 화제 '네티즌은 알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