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채식주의자', 채민서 올누드 열연 선댄스영화제 공식 초청

2010-01-15 16:50:29

[한경닷컴 bnt뉴스 유재상 기자] 영화 <채식주의자>가 2010년 선댄스영화제(Sundance Film Festival) '월드시네마 드라마 경쟁'부문(World Cinema Dramatic Competition)에 공식 초청되는 영광까지 안았다.

이 영화는 2009년 10월, 부산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부문을 통해 최초 공개되어, 원작이 가진 힘을 잘 살려낸 동시에 영화적으로도 뛰어난 완성도를 보였다는 높은 평을 받았다.

이에 국내에서 인정받은 작품성을 그대로 입증하듯, 제 26회 선댄스영화제 월드파노라마 드라마 경쟁 부문에 초청돼 화제다.

선댄스영화제는 매년 미국 유타주 파크시티에서 개최되며 독립 영화의 축제의 장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영화제로 세계 각국의 잠재력 있는 감독들을 발굴해내며 그 영향력을 널리 떨치고 있다.


<채식주의자>는 소설가 한강의 작품인 '채식주의자'를 영화화한 것으로 제작 단계에서부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작품이다.

소설을 처음 읽는 순간부터 강렬한 인상을 받아 영화화를 결심하게 되었다는 임우성 감독은 오랜 시간 작품을 준비해오면서 쌓은 내공으로 신예답지 않은 진중함을 작품에 담았으며, 일찍이 그 실력을 인정받아 영화진흥위원회 제작지원작에 선정되며 <채식주의자>의 영화화 작업에 착수했다.

한강의 작품이 영화화된다는 소식에 평소 한강 작가의 열혈 팬이었던 연기파 배우 김여진이 합류했다. 이어 임순례 감독의 <세 친구>로 영화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던 김현성과 이번 영화를 통해 최고의 열연을 펼치며 진정한 배우로 거듭난 채민서가 함께해 탄탄한 작품성을 가진 영화 <채식주의자>가 완성된 것.

특히 최근 공개된 '채식주의자' 스틸컷에서 채민서는 꽃과 식물무늬로 페인트를 온 몸에 칠하고 실오라기 하나도 걸치지 않는 채 상대역 김현성과 연기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채민서의 올누드 열연과 소설가 한강의 작품을 영화화한 <채식주의자>는 2월18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영화 '채식주의자'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유재상 기자 yoo@bntnews.co.kr

화제뉴스 1

영화 '오감도'
신세경 배드신 이슈




화제뉴스 2

'완벽몸매' 김시향
미공개 화보 공개




화제뉴스 3

적절한 '성관계' 횟수
하루에 3회?




▶ 채민서 "삭발 때문에 헤어진 남친, 인진쑥즙 전화번호 물어봐"
▶ 최필립 "이필립 대신해서 여자 연예인과 데이트"
▶ 현아, 섹시파워 '골반춤' 동영상 인기몰이
▶ 빅뱅 대성 "카라 강지영과 문자 주고 받았다" 고백
▶ 빅토리아 베컴, 또 가슴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