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박재범 첫 미니앨범 ‘아이튠즈 R&B차트 돌풍’ 북미 음악시장 초강세

2011-04-28 13:18:29

[김수지 기자] 27일 애플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 박재범의 첫 미니앨범 ‘TAKE A DEEPER LOOK’이 R&B/Soul 앨범 차트에서 미국 2위, 캐나다 1위, 일본 4위, 덴마크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발매 당시 국내 음원사이트 올킬을 기록한 박재범의 첫 미니앨범이 아이튠즈 R&B/Soul 앨범 차트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현재 각 나라 상위권을 차지한 상태고, 아시아를 포함한 북미 음악시장에서도 이례적인 결과를 얻어 박재범을 향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박재범의 첫 미니앨범 ‘TAKE A DEEPER LOOK’은 총 7개의 트랙이 담겨 있으며 R&B와 힙합, 댄스 등 다양한 장르가 종합 선물 세트처럼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어 박재범은 자신의 첫 솔로앨범을 위해 프로듀서로 나서는가 하면 단 1곡을 제외한 6곡의 작곡과 더불어 전곡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또한 박재범의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인 ‘어밴던드’는 긴장감이 느껴지는 느린 템포에서 강렬하고 빠른 템포로 바뀌는 반전이 두 귀를 사로잡는 R&B 곡이다. 이렇게 다른 두 템포 속에서 흐르는 세련된 멜로디와 솔직한 아픔을 담은 가사, 박재범의 애절하고 감성적인 보이스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뤘다.

한편 박재범은 5월6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출처: 싸이더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ksj85@bntnews.co.kr

▶‘하이킥 시즌3’ 캐스팅 절반완료 ‘男-女 주인공 놓고 박빙’
▶유호정 “‘청춘의덫’ 심은아 연기력, 질투났었다” 고백
▶강호동, 유호정 동생 유호선과 미팅했다? “이재룡이 점 찍었을수도”
▶박재범 첫 미니앨범 ‘아이튠즈 R&B차트 돌풍’ 북미 음악시장 초강세
▶송중기 마지막 촬영, 눈물로 '런닝맨' 떠나는 '충무로 기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