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배우 신은경 양악수술 공개, 강유미 또 다시 눈길

2011-08-23 16:20:01

[전부경 기자] 최근 '양악수술'이 많은 사람들의 화두가 되고 있다. 많은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고백은 그 기폭제로 배우 신은경 또한 양악수술을 공개해 화제다. 그러면서 최근 양악수술의 성공적인 사례로 뽑히는 개그우먼 강유미에게 또 다시 눈길이 쏠리고 있다.

많은 연예인들이 성형 공개를 했지만 강유미와 같은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기 때문. 덧니와 돌출입으로 인해 드세 보이는 인상이었던 강유미는 한눈에 봐도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모습으로 변신하였다.

이 같은 변화를 가능케 하는 양악수술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등 얼굴뼈 발달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의 위턱과 아래턱을 함께 수술하여 턱을 바른 위치로 고정시키고 모양을 바로잡은 후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수술 후 바르게 잡힌 턱은 환자들에게 저작(씹기)운동, 발음교정, 말하기, 호흡 등 기능적 개선도를 높여 주고 비대칭인 얼굴을 바로 잡아 미용적 만족도가 크다.

하지만 빠른 개선이 이루어지는 만큼 단점도 있는데 턱뼈를 절골해 이동시키는 수술인 만큼 다른 성형에 비해 고난이도의 의술을 요한다. 또 부기가 모두 빠지고 얼굴이 자리잡는데 까지 한 달여의 회복기간이 필요한데 긴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이나 학생들은 장기휴가를 내거나 방학을 이용하여 수술을 받아야 한다.


그래서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 의료진은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도와 일상으로 복귀를 단축시키고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노타이 양악수술'을 실시하고 있다.

'노타이 양악수술'은 기존의 양악수술에서 '악간고정' 절차를 없앤 수술로 '악간고정'이란 수술 후 절골했던 턱뼈가 잘 아물 수 있도록 위아래 치아를 고무줄로 묶는 과정이다. 한 달 여간 입을 묶어두기 때문에 입을 벌릴 수 없어 호흡, 말하기, 먹기 등 여러 가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데 특히 비염, 축농증을 동반하거나 비강 구조가 길고 좁게 발달한 사람은 호흡면에서 그 고통이 매우 심했다. 하지만 노타이 양악수술은 이 절차를 없애 수술 직후 숨쉬기, 말하기, 먹기 등이 가능하며 일상복귀시점도 단축되어 회복 기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디병원 현원석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은 단순한 성형수술도 치아의 교합만 맞춰서 되는 수술도 아닌 얼굴뼈를 외과적 시술을 통해 교정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고난이도의 수술이다. 그러므로 병원 선택 시에는 전문의들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고 실력이 검증된 전문의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라며 "성형외과-구강악안면외과-교정과 전문의들이 협진 시스템이 이루어 지는지 안전한 수술을 위한 마취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수적이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스타 3인이 전하는 다이어트 비법
▶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법 따로 있다?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창민, 가상성형 했더니 “돌출입 싹 들어갔네?”
▶ [푸드] 집에서 만드는 색(色) 다른 아이스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