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열풍 몰고 온 슈즈의 반란 ‘하이브리드 슈즈’

최지영 기자
2014-06-20 18:27:23
파리, 밀라노, 뉴욕 등 세계적 거장의 오트쿠튀르 무대를 기품 있는 캣워크로 평정한 엣지니스타 한혜진. 수많은 디자이너의 드레스로 둘러싸여 있을 것 같은 그녀가 선택한 이번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선정한 것은 다름 아닌 ‘하이브리드 슈즈’.

퓨처리즘과 조우한 80년대 글램룩 스타일이 평정한 런웨이 무대에서 이번 시즌 옷만큼이나 주목 받은 것은 슈즈의 한계를 뛰어넘은 다양한 하이브리드 슈즈 열풍이다.

서로 다른 이질적 요소를 믹스했다는 뜻의 ‘하이브리드(hybrid)’ 의미처럼 하이브리드 슈즈는 다양한 컬러와 소재는 기본. 의상이나 주얼리에서 볼 수 있었던 패턴과 장식을 사용하여 대담한 라인으로 슈즈의 새로운 영역을 예언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놀로 블라닉, 크리스찬 루부탱의 아찔한 킬힐이나 샤넬의 사이하이 부츠, 와일드한 레이스업 부츠, 웨스턴 스타일의 깃털 장식이 인상적인 지방시의 부츠 등은 슈어홀릭들의 가슴을 뛰게 하지만 그만큼 스타일링하기에도 어렵기 마련.

패셔니스타 뉴욕발 한혜진이 전하는 올 시즌 머스트해브 하이브리드 슈즈를 엣지있게 스타일하는 방법이 지금 공개된다.

RULE1 짧은 팬츠, 스커트로 시크하고 패셔너블하게

디테일이 강한 슈즈에는 짧은 팬츠나 스커트가 제격이다. 서로 대비되는 의상과 백, 슈즈의 리드미컬한 화음은 당신을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만들어주기에 딱 이다.

컬러풀한 레깅스나 스타킹이 화려한 디스코 무드에는 모던한 부티스타일의 하이브리드 힐을, 스포티한 팬츠나 점프 수트에는 강렬한 디테일의 하이브리드 슈즈를 매치해 더욱 악센트 있고 풍성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RULE2 빈티지, 에스닉풍 액세서리와 매치

빈티지한 느낌의 에스닉 모드는 3,4년 전부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다소 개성 있는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과감한 디테일이 들어간 의상에 패턴과 퓨처리즘을 반영한 미래형 슈즈를 매치해보자. 에스닉한 스타일이나 진주처럼 페미닌한 소재의 주얼리를 믹스앤매치하여 나만의 개성을 살린 독특한 센스를 발휘하는 것도 패션피플로 가는 지름길이다.

RULE3 누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도발적인 팜므파탈 이미지

화려한 슈즈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링을 위해 메이크업은 누드 스모키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특히 메이크업과 동일계열의 컬러나 텍스춰로 슈즈를 맞추어 매치 시켜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해보자.

단 과도한 컬러, 소재의 디테일을 진정시키기 위해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을 단정하게 통일한다면 부담되지 않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수많은 오트쿠튀르 무대 위에서 패션 아이템을 소화하느라 분주하지만,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롭고 화끈한 디자인의 하이브리드 슈즈를 만나면 피곤이 싹 가신다는 슈어홀릭 한혜진.

그녀가 선택한 슈즈 및 자세한 정보는 엘르엣진의 This Week Choice와 한혜진의 지니진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 한혜진과 함께 런웨이 모델 못지않은 맵시를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화제뉴스 1

머리에 힘줘야
스타일 산다





화제뉴스 2

진주
그 치명적인 유혹





화제뉴스 3

레드카펫 주인공
스타보다 애완견?




▶ 겨울이면 찾게 되는 패션 아이템 BEST 4
▶ '-2~3kg' 정도는 코트 선택에 달렸다!
▶ '파티퀸'이 되기 위한 스타일링 리스트
▶ 더 이상 ‘아줌마’ 패션은 없다
▶ '검은 코' 깨끗하게 만들기
▶ 천정명 전역 "군 생활, 고현정이 큰 힘이 되었다"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