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나는 연말 파티장 갈 때 ○○ 입는다

2010-12-04 10:51:37

[이유미 기자] 12월이 되면서 여성들이 각종 연말 모임 및 파티 스케줄에 무엇을 입어야할지 어떤 옷을 사야할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2010년에는 청담동 며느리룩, 강남여자룩, 사모님룩 등 럭셔리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이 트렌드로 떠올라 대한민국을 휩쓸고 있다. 연말파티룩도 이런 흐름을 따라 럭셔리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링이 대세이다.

올 겨울 연말파티에서 럭셔리한 파티 퀸으로 돋보이게 해줄 스타일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과장된 퍼 코트로 화려하게~

럭셔리 파티룩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 퍼. 과장된 블랙 퍼 코트는 여성을 보다 화려하게 만들어 주는 팔색조 매력이 숨어있다.

올 겨울 핫한 과장된 퍼 코트는 여배우들이 행사장 스타일링으로 자주 찾고 있는 스타일이다. 화려하고 럭셔리해 파티장에 등장 시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주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모조에스핀의 퍼 코트는 여우털을 사용해 촉감이 부드럽고 풍성해 볼륨감을 심어준다. 특히 넥 카라부터 떨어지는 큐빅장식은 화려한 파티룩을 빛내주는 아우터가 될 것이다.

반전 드레스로 과감하게~

본격적인 파티에 접어들면 아우터를 벗기 때문에 이너웨어 또한 여성들의 고민거리로 떠올랐다.

이너웨어로는 요즘 핫한 반전 패션 스타일링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반전드레스는 수수한 앞모습과 달리 등이 파이는 등 깜짝 놀랄 반전을 가지고 있어 여배우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연말 파티를 맞아 출시된 모조에스핀 반전 원피스는 일부 반짝이는 소재를 사용해 앞에서 보면 일반적 민소매 원피스로 보이지만 뒷면은 절개되어 있어 섹시한 뒤태를 뽐낼 수 있다.

화려한 액세서리로 시크하게~

럭셔리 퍼 코트와 깔끔한 반전 드레스로 의상을 준비한 것으로 파티 준비가 모두 끝났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다. 패션의 마무리인 슈즈와 액세서리가 남아있기 때문.

과한 퍼는 자칫 잘못하면 나이들어보이기 쉬운 아이템이므로 바바라의 워커힐을 매칭해 럭셔리 락 시크룩을 연출해보자. 지퍼로 포인트를 준 바바라의 워커힐은 캐주얼하지도 포멀하지도 않아 파티룩을 더욱 시크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수제화로 편한 착화감을 자랑해 장시간 이어지는 파티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탈리아의 뱅글과 귀걸이로 화려함을 더해주고 파티 때 불편한 긴 핸드백은 액세서라이즈 유니온 잭 클러치로 포인트를 줘 럭셔리 파티룩을 완성해보자. (사진제공: 모조에스핀, 바바라, 탈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다양한 연말 파티, 이렇게 입어볼까
▶ 레오퍼드 액세서리로 스타일링 센스 ‘UP’
▶ 트레이닝복으로 ‘시크릿 가든’ 현빈 따라잡기
▶ 황정음이 제안하는 한겨울 S라인 스포티룩은?
▶ 연말파티 스타일 ‘레드 vs 레오파드’로 연출해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