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다양한 연말 파티, 이렇게 입어볼까

2010-12-01 11:17:11

[이유미 기자] 많은 여성들이 11월 말이 되면서 12월에 친구들과 함께하는 파티, 디너파티, 송년 파티 등의 각종 파티의상 준비에 여념이 없다. 이들은 다른 여성들 사이에서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자신만의 센스를 뽐내고자 고민하는데 여념이 없다.

친구들과 파티에는 어떻게 입어야하며 럭셔리한 디너파티에선 어떤 스타일링으로 연출해야할까. 또한 활력 있는 분위기의 클럽 파티에선 어떻게 해야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을까. 고민이 하나 둘이 아니다.

여성의류 쇼핑몰 나인걸(http:/www.naingirl.com)의 전혜진 실장은 “12월을 앞두고 파티의상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연말 파티의 각각의 특성에 맞는 센스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 나를 돋보이게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로맨틱 프렌즈 파티


로맨틱 프렌즈 파티는 한 해를 정리하며 친구들과 간단하게 가지는 파티를 의미한다. 요즘은 친구들끼리 호텔, 카페, 집 등을 꾸며 간단한 와인파티를 즐기는 것이 보편화 되어 많은 사람들이 연말에 이를 즐긴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파티는 격식을 갖추지 않아도 되는 편안한 자리이므로 캐주얼하면서도 로맨틱한 원피스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스타일링을 파티분위기가 물씬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클러치, 장갑 등의 아이템을 더해주면 된다.

무난한 디자인 원피스를 파티의상으로 선택했다면 파티뿐만 아니라 데이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럭셔리 디너 파티


1년에 한 번 있는 화려한 럭셔리 디너파티 참석 시 과감한 스타일링을 시도하면 스트레스를 날려버림과 동시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연말 시상식 또는 호텔 이브닝파티에 초청될 만한 롱 드레스나 많이 파인 스타일의 드레스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몸의 라인을 드러내며 떨어지는 핏의 롱 드레스는 우아하면서도 은근한 섹시미가 느껴지며 짧은 미니드레스는 발랄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이 물씬하다. 심플한 디자인의 드레스는 블링블링한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해 포인트를 주면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여기에 올림머리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하면 우아함을 더욱 배가시키며 낮게 묶은 일자 포니테일 헤어 스타일링은 시크하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을 준다.

클럽 파티


클럽파티를 생각하면 어두운 공간 내 화려한 조명과 불빛이 떠오른다. 이런 장소에서 돋보이고 싶은 여성이라면 화려하면서도 블링블링한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화려한 조명아래에서 반짝거리는 스팽글이 더해진 원피스, 치마 등은 클럽에서 여성을 빛나게 해줘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의상 전체적으로 스팽글이 포인팅 되어 있다면 고급스럽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이런 스타일이 부담스럽다면 허리부분이나 치마에 포인팅 된 의상을 입는 것도 좋다.

자연스런 노출이 있는 클럽 파티 의상에 올 겨울을 강타한 퍼 머플러, 장갑 등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재킷을 아우터로 걸쳐주면 럭셔리함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한편 여성의류 쇼핑몰 나인걸(http:/www.naingirl.com)은 12월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파티의 특성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선보이는 ‘Exclusive! The Dreamt PARTY’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사진출처: 나인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들은 지금 '레드'에 열광 중!
▶ 짐승돌 2PM 닉쿤의 캠핑룩 ‘귀엽네~’
▶ 수능 수험생을 위한 여행지 스타일링 Tip
▶ 추운 겨울 '슬로우or트렌디' 스타일 UP
▶ 얼짱 MD가 제안하는 '문근영스타일'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