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이연희의 ‘청순美’는 패션에서 비롯된다?

2011-09-22 14:25:03

[패션팀] 최근 각종 공식석상에 모습을 나타낸 배우 이연희 패션이 눈에 띈다.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지닌 이연희는 내추럴한 매력을 살려 시사회 및 공식석상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을 선보인다.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은 한듯 안 한듯 깨끗한 느낌으로 표현하면서도 스타일만으로도 다양한 매력을 뽐내기란 쉽기 않은 법. 페미닌룩부터 시크한 보이프렌드룩까지 여러 가지 스타일을 시도하면서 특유의 청순함을 뽐내는 이연희의 패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우아한 청순미 ▶ 누드톤 원피스


이연희는 하얀피부에 가녀린 몸매를 부각시킬 수 있는 뉴트럴 컬러 아이템을 즐겨 착용하는 편이다. 한 영화제에 참석한 이연희는 누드톤의 핑크빛 원피스를 착용해 우아하면서도 청순한 매력을 뽐냈다.

가을철에는 이연희처럼 톤 다운된 누드톤 원피스로 따뜻한 느낌과 함께 차분한 여성미를 표현하는 것이 어떨까. 페미닌한 무드를 살리고 싶다면 레이스나 리본 디테일이 가미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또한 타이트한 핏의 원피스 보다는 A라인으로 떨어지는 자연스러운 흐름의 햄라인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알맞다.

시크한 청순미 ▶ 라이더 재킷 & 베스트


가을철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기 위해서는 재킷이나 베스트만큼의 좋은 아이템도 없을 터. 특히 매해 가을마다 사랑받는 라이더 재킷을 활용해 이연희처럼 시크한 스타일링을 시도해보자.

기존의 라이더 재킷은 가죽소재로 된 아이템이 주를 이뤘다면 올 가을에는 편안한 데님소재나 가벼운 저지, 폴리 소재의 재킷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무채색에서 벗어난 블루, 베이지 등의 다양한 컬러의 아우터는 심플한 기본형 디자인의 원피스만 매치해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시크한 아우터의 느낌에 여성스럽고 청순한 느낌을 가미하고 싶다면 베이지, 핑크 톤의 아이템으로 컬러매치를 하는 것이 적합하다. 이때 화려한 액세서리나 디테일을 피하고 전체적인 스타일일 포인트를 아우터에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보이시한 청순미 ▶ 루즈핏 니트


라이더 재킷 만큼이나 가을철 큰 인기를 끄는 것이 바로 ‘니트’다. 베이지, 카키, 그레이 등의 소프트한 컬러 니트는 스커트와 매치하면 여성스러움을, 카고팬츠와 매치하면 보이시한 느낌을 발산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가을철 니트 스타일링은 이연희처럼 비슷한 톤의 셔츠나 티셔츠와 레이어드해서 착용해 내추럴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좋다. 좀 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퍼 소재의 니트나 짜임새가 독특한 디자인을 선택해보자. 이때 무엇보다 전체적인 니트의 핏이 몸에 달라 붙지 않는 루즈한 느낌이거나 언발란스한 라인의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출처: 체리코코,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skim@bntnews.co.kr

▶ 단아한 ‘한효주’ 패션 따라잡기
▶ 여신이 된 소녀들, 소녀시대 스타일 따라잡기
▶ ‘지고는 못살아’ 당당하고 똑 부러진 은재룩 화제
▶ 김하늘 vs 빅토리아, 하의실종 공항패션 승자는?
▶ 탑 걸 ‘지나’ 명동서 우월한 몸매로 쇼핑 삼매경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