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백 투 베이직! “심플해질수록 더 스타일리시해진다!”

2012-08-14 14:08:00

[윤희나 기자] 헐리웃 스타들의 파파라치 컷이나 국내 패셔니스타들의 리얼웨이룩을 보면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과도한 장식으로 화려하게 꾸미기보다는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 베이직한 아이템을 매치한 자연스러운 스타일은 오히려 강렬한 유니크 스타일보다 더욱 시선을 끈다.

그만큼 베이직한 스타일이 더 스타일리시하다는 것. 그동안 화려한 장식으로 꾸미는 것에 급급했다면 이제는 베이직한 스타일로 돌아가 자연스러운 멋을 연출해보자. 심플한 티셔츠, 화이트 티셔츠 하나만 있으면 준비 완료. 내추럴하지만 빛이 나는 스타일링팁을 살펴보자.

• 화이트 티셔츠...어느 스타일에나 OK!


화이트 티셔츠는 ‘옷 좀 입는다’ 하는 패션피플의 단골 아이템이다. 베이직하지만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이트 티셔츠만큼은 좋은 소재와 핏을 보고 꼼꼼히 선택한다는 패피들이 많을 정도.

화이트 티셔츠는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그 느낌이 180도 달라진다. 발랄한 캐주얼룩부터 빈티지한 스타일, 귀여운 로맨틱룩까지 아이템 하나로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 다양하다.

가장 대표 스타일은 박시한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 스키니진을 매치하는 것. 여기에 비니나 액세서리를 여러겹 레이어드하면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또한 베이직한 티셔츠를 풍성한 플레어 스커트와 매치하면 너무 여성스럽지 않으면서 스타일리시한 로맨틱룩을 연출할 수 있다.

• 화이트 셔츠...섹시&청순 반전매력!


화이트 셔츠는 수십가지 매력을 가진 아이템이다. 딱딱한 정장 스타일부터 락시크 스타일까지 섹시한 듯하지만 청순미까지 동시에 어필할 수 있다.

화이트 셔츠 스타일링의 정석은 블랙 팬츠와 매치, 깔끔한 블랙앤화이트룩을 연출하는 것. 하지만 좀 더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9부 블랙 팬츠에 박시한 화이트 셔츠를 입고 킬힐 대신 스니커즈를 더해보자. 활동적이면서 스타일리시함을 더할 수 있다.

또한 빈티지한 느낌의 데님 미니스커트와 매치하면 섹시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다. 특히 박시한 화이트셔츠로 아찔한 하의실종룩을 연출해도 좋고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락시크 느낌을 어필해도 매력적이다.

• 베이직 원피스...내추럴한 듯 스타일리시해!


저지 소재의 베이직 원피스는 누구나 한 개쯤은 가지고 있을 정도로 편안하면서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하지만 그만큼 스타일링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자칫 잘못 코디하면 집 앞 슈퍼에 나온 후줄근(?)한 원마일웨어로 오해받기 쉽기 때문. 스타일리시하게 저지 원피스를 연출하려면 액세서리와 다른 아이템과의 코디에 신경을 써보자.

가장 쉬운 방법은 카디건과 매치하는 것. 평범하게 카디건을 입기보다는 어깨에 걸치거나 허리에 묶어 액세서리로 활용하면 포인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또한 빈티지한 야상 점퍼와 같은 아이템과 매치하면 데일리룩으로 손색없는 헐리웃 스타일이 되니 참고하자.
(사진출처: 아이엠유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김희선-오윤아, 품절녀 ★의 방부제 스타일링 TIP
▶김하늘 스타일리스트 윤상미가 제안한다! “OOO룩 입으세요~”
▶“소녀시대, 이번에도?” 그들이 사랑하는 원피스 스타일링
▶울랄라세션 임윤택 결혼, 주례 이외수의 ‘파격’ 스타일링
▶트위터 속 스타들의 리얼 바캉스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