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올 겨울 ‘오버’가 답이다!

2013-11-27 20:10:11

[윤희나 기자] 이번 겨울, 스타일리시한 패션피플이 되고 싶다면 ‘오버’하자. 헐렁하게 걸친 아우터와 루즈핏의 팬츠까지 ‘오버’ 스타일링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서서히 인기를 얻기 시작한 오버사이즈룩은 올 겨울, 가장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정점을 찍었다. 박시하고 각진 어깨의 매니시한 스타일부터 둥글게 떨어지는 코쿤 실루엣의 아우터는 물론 통 넓은 배기 팬츠 역시 트렌디 아이템이다.

특히 복고풍의 영향으로 마치 90년대로 돌아간 듯한 오버사이즈룩이 인기. 자칫 뚱뚱해보이고 촌스러울 수 있는 오버 스타일링을 멋스럽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아이템간의 매치와 고단수의 스타일링팁이 필요하다. 아이템마다 어떤 스타일링이 적합한지 알고싶다면 지금, 패셔니스타들의 패션을 살펴보자.

코트도 ‘오버’하자!


오버 스타일링의 대표 아이템은 코트다. 여성의 몸을 완전히 가려주는 오버사이즈 코트는 여성스러움보다는 유니크하고 시크한 매력을 어필하는데 제격이다.

오버사이즈 코트를 선택할 때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디테일보다는 간결한 실루엣에 컬러로 엣지를 더하는 것이 멋스럽다. 특히 이번 시즌 레드, 핑크 등 화려한 컬러와 체크 프린트가 아우터에 적용되면서 좀 더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해졌다.

트러블메이커로 활동 중인 가수 현아는 파스텔 컬러 오버사이즈 코트로 러블리함과 펑키함을 동시에 연출했다. 핑크 코트와 민트 컬러 파우치로 색다른 컬러 매치를 선보인 것. 또한 소녀시대 서현은 강렬한 레드 코트와 레드 블라우스를 레이어드해 그녀만의 남다른 패션 센스를 드러냈다.

팬츠도 ‘오버’ 하자!


이번 시즌 주목해야할 또 하나의 오버 스타일링은 헐렁한 핏의 팬츠다. 발목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배기팬츠와 통이 넓은 일자 팬츠는 패션피플이 선호하는 아이템 중 하나.

투애니원의 씨엘은 통 넓은 오버롤 팬츠로 오버스타일링의 정점을 찍었다. 마치 90년대에서 튀어나온 듯한 블랙 오버롤 팬츠에 풍성한 화이트 퍼 재킷을 매치, 어울리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공항패션을 완성했다. 여기에 티셔츠와 컨버스로 내추럴한 느낌을 살렸다.

또한 모델 이영진은 영화 ‘더 파이브’ 시사회에 참석, 매니시룩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그레이 컬러 니트에 같은 컬러 가죽 팬츠를 코디한 것. 루즈핏의 배기팬츠로 매니시하면서 시크한 룩을 선보였다.

점퍼 역시 ‘오버’ 하자!


풍성한 실루엣의 항공점퍼는 오버 스타일링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얇은 패딩을 넣어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더해주는 것이 항공점퍼의 매력.

투박하고 거친 남성스러움이 묻어나는 항공점퍼를 여성이 스타일링하면 더욱 시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키니진과 매치하면 강렬한 매니시룩을 완성할 수 있고 플레어 스커트 혹은 롱 스커트와 매치하면 언발란스한 멋이 더해지면서 스타일리시해진다.

영화 ‘결혼전야’ 시사회에 참석한 모델 강승현은 카키 컬러의 항공점퍼에 블랙 스키니진으로 심플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배우 이연희는 블랙 항공 점퍼에 스키니진을 착용해 시크한 느낌을 자아냈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올 겨울, 여성미 더한 ‘매니시룩’이 대세!
▶김우빈 “뭘 또 이렇게 옷도 잘 입어, 설레게”
▶“너무 추워!” 찬바람 막아줄 임부복 아이템?
▶시청률의 제왕, 이승기 “스카프 휘날리며”
▶패셔니스타가 빠진 ‘겨울 아우터’ 베스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