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블로거 체험] 헤어스타일 하나로 봄 처녀 변신!

2011-02-22 14:09:23

[곽설림 기자] 올 봄 색다른 헤어스타일 변신을 원하는 이들이 많다.

그 마음을 대변해 뷰티 전문 카페 ‘뷰티n트렌드’ 카페 서포터즈 ‘뷰트라인1기’로 활약 중인 뷰티블로거 쿨데이와 일산에서 가장 핫한 헤어 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아이디 헤어를 찾았다.

아이디헤어의 가장 큰 장점은 트렌드를 보는 발 빠른 눈과 감각이다. 이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취향과 선호 스타일에 따라 아름다움을 창조해 매출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이번 체험을 위해 찾은 아이디헤어 주엽2점은 친절함을 바탕으로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자는 일념아래 고객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링을 제시한다. 또한 최신식 기기와 시설은 찾아오는 고객에게 맞춰져있어 전혀 불편함이 없다.

헤어 스타일링은 물론 조금 더 아름답게 변신 시켜줄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체험한 쿨데이의 변신 과정을 낱낱이 알아봤다.

변신의 시작은 상담, 그리고 메이크업!


스타일링 상담은 스타일리스트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링을 찾아 시술을 결정하게 된다. 아무리 유행을 쫒는다고 해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것이 문성화 스타일리스트의 조언이다.

이후 헤어스타일과 자신의 피부상태, 얼굴 형태에 다른 메이크업을 받았다. 올해 메이크업은 전체적으로 눈두덩이가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보다는 라인 스모키가 유행해 이에 이번에 체험하는 쿨데이 역시 라인 스모키로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연출했다.

헤어컷과 세팅으로 원하는 스타일링 만들기!


평소 심한 곱슬머리인 탓에 내추럴한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가 힘들어 이번 만큼은 꼭 내추럴한 웨이브 헤어를 연출하고 싶다는 요청에 따라 시술에 들어갔다.

그가 선택한 스타일링은 내추럴한 스타일링으로 부스스한 느낌이 들면서도 자연스럽게 풀어헤친 스타일이다. 밑쪽에만 강하게 컬을 넣어 내추럴하면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키포인트다.

헤어 길이는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살짝 정리만 해준 후 곱슬기는 매끈하게 매직으로 펴 훨씬 깔끔한 인상을 줬다. 여기에 머리 아랫부분만 세팅으로 내추럴한 웨이브를 넣어 요즘 트렌드와 맞으면서 평소 하고 싶어 했던 스타일 변신에 성공했다.

염색과 클리닉으로 스타일링 완성!


체험 중 쿨데이가 가장 마음에 들어 한 시술은 바로 염색이다. 염색을 해본 적이 거의 없다는 그는 최근 가장 유행 컬러인 와인컬러에 도전했다.

너무 과하지 않을까한 걱정도 잠시 스타일리스트의 적절한 농도 조절로 너무 튀지도 않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많은 시술이 한꺼번에 들어가 상한 머릿결을 위해 클리닉시술까지 받아 전보다 훨씬 윤기 있고 고급스러워진 스타일을 완성했다.

모든 시술을 마친 쿨데이는 “스타일리스트 선생님이 어떻게 하면 이 스타일을 더욱 잘 연출할 수 있는지 팁까지 알려줘 집에서도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친절한 서비스와 완벽한 테크닉까지 겸비해 이번 헤어스타일은 정말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도움말: 뷰티 블로거 쿨데이, 아이디헤어 주엽점 문성화 스타일리스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그를 사로잡는 러블리한 '신입생 메이크업'
▶ 뷰티풀한 여자들의 '스마트한' 스마트폰 활용기
▶ 현영-신봉선처럼 관상이 바뀌면 돈이 모인다?!
▶ 황실녀 김태희와 재벌녀 김현주의 뷰티 포인트는 ‘골드’
▶ 女子의 특권! 아찔한 속눈썹 연출을 위한 마스카라 선택법
▶ [팡팡 이벤트] 유명 화장품을 테스터 해볼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