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여신들이 선택한 '와일드 웨이브' 이렇게 연출하면 나도 패셔니스타

2011-04-22 12:35:44

[이진 기자] “긴 머리, 긴 치마를 입는 난 너를 상상하고 있었지만…”라는 유행가 가사의 한 소절이다.

이 노래의 가사에서도 알 수 있듯 긴 머리는 많은 남성들이 이상형으로 손꼽는 헤어스타일로 자리매김했다. 긴 머리 스타일은 특히 스타일링 방법에 따라 여성스럽거나 청순하게 분위기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성들 역시 쉽게 포기할 수 없는 스타일이다.

특히 2011년 에는 세련미를 강조하는 트렌드 추세에 따라 웨이브 또한 굵고 강한 ‘와일드 웨이브’ 스타일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와일드 웨이브 스타일은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헤어스타일로 이효리, 구하라, 김규리, 국경을 넘어 탕웨이까지 볼륨 있는 웨이브를 선보이고 있다.

● 그녀들이 선택한 ‘와일드 웨이브’ 이렇게 연출하면 패셔니스타


탕웨이가 선택한 웨이브는 과하지 않은 컬로 자연스러움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점이 특징. 얼굴과 목선까지는 생머리의 느낌으로 청순미를 강조했고 모발의 끝에 2~3컬을 연출해 여성미를 부각시켰다.

배우 김규리는 요즘 유행하는 부스스한 느낌의 웨이브를 연출했다.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우아함 보다는 내추럴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내는데 적합한 스타일이며 누드톤의 블라우스나 봄철 나들이를 갈 때 스타일링하면 좋겠다.

걸그룹 카라의 멤버 규리는 ‘여신’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풍성하고 볼륨 있는 웨이브가 그녀의 상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김규리의 웨이브는 강렬한 느낌을 더해 한층 성숙해보지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헤어에 포인트를 준다면 화이트, 핑크 베이지 등의 재킷이나 원피스 등 심플한 패션 아이템으로 함께 매치하고 깔끔한 스타일링으로 마무리한다면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겠다.

또한 이러한 웨이브 스타일은 집에서도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며 최근 헐리우드 스타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알려지면서 이슈가 된 바 있는 B2Y(www.b2ymall.com)의 ‘슐트라 밤쉘’ 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 와일드 웨이브 스타일링 Tip


① 먼저 와일드 웨이브 스타일링을 할 때는 약2.5cm 정도의 모발을 나누어 준다
② 아이론의 끝부분이 뒤를 향하게 한 다음 모발은 바깥부분으로 향하게 아이론에 감아준다
③ 장갑을 낀 손으로 모발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약 8초에서 10초 정도 그대로 머무른 상태에서 아이론을 뺀 후 3~5초 정도 모발의 컬 그대로 잡고 있다가 풀어준다
④ 반대 모발 역시 마찬가지. 아이론 끝부분이 뒤를 향하게 한 다음 모발을 모발 끝에서 모근까지 꼼꼼하게 감아 웨이브를 연출하면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성형외과 전문의가 말하는 ‘노안 탈출’
▶ 봄과 함께 찾아온 스카프와 어울리는 '봄빛 헤어'
▶ '찰랑찰랑' 모발을 원해? 두피 타입별 모발 관리
▶ 5분 만에 쓱싹! 바쁜 아침 ‘퀵 메이크업’ 요령
▶ [지못미 ★뷰티] 그녀들의 갸우뚱 스타일링…거울이 필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