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화사한 봄날을 닮은 ‘러블리펌’ 셀프 스타일링 Tip

2011-04-29 11:25:29

[이진 기자] 최근 여자스타들의 헤어스타에는 사랑스러움이 가득하다.

화창한 봄날 따뜻하게 내리쬐는 햇살과 닮아있는 그녀들의 웨이브는 보기만 해도 우아하면서도 러블리함이 느껴지는 2011년 유행헤어 스타일이다. 특히 발롱펌은 노멀하고 심플한 의상에 헤어스타일 하나로 포인트를 주기에 제격인 스타일로 스타일리시하고 트렌디함을 강조할 수 있다.

굵은 컬이 자연스럽고 우아하며 여자스타들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볼륨펌을 살펴보고 그들의 스타일링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 스타들이 선택한 '러블리 펌'


볼륨 있는 러블리펌은 굵은 웨이브가 얼굴의 이미지를 부각시켜주고 얼굴을 작아보이게 만들어준다.

또한 상황과 패션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연출이 기능하며 특별한 날, 중요한 날 멋내기에 적절한 스타일이다. 이처럼 볼륨감이 풍성한 스타일은 윤기와 탄력이 있는 펌시술 후 간단한 스타일링만으로 완성할 수 있으며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 풍성한 '러블리펌' 손쉽게 셀프 스타일링 하기~!

여자 스타들처럼 볼륨 있는 펌 시술을 하면 스타일링이 쉽고 신경 써서 멋내지 않아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가의 비용이 부담돼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반면 고데기를 사용한 웨이브는 어떨까. 헤어기기의 사용은 모발의 상태와 굵기에 따라 하루 종일 지속될 수도 있지만 저녁이면 컬이 늘어져 지저분해지기도 한다. 이럴 땐 열판이 둥근 형태인 롯드 아이론으로 탄력 있는 컬을 만들어보기를 추천한다.

글로벌 헤어기기 브랜드 B2Y(www.b2ymall.com)의 슐트라 밤쉘은 열판 전체가 특수 코딩된 세라믹 재질로 구성돼 세라믹 입자의 도포상태가 균일하여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며 열판 전체가 고르게 온도를 유지해 열판 사이에 모발을 넣고 기기와 밀착시키기 위해 애쓰지 않아도 컬의 처음과 끝이 동일한 컬을 만들 수 있다.

슐트라 밤쉘 활용 Tip


스타일링 할 분량의 모발을 나누어 아이론의 끝부분이 뒤를 향하게 한 후 모발 바깥부분으로 향하여 아이론에 감아준다. 장갑을 낀 손으로 모발을 8~10초 정도 누르고 있다가 아이론을 뺀 후 약 3~5초간 모발을 잡은 후 부드럽게 내려준다.

웨이브가 완성되면 손으로 웨이브를 빗어내려 루즈한 컬을 완성시킬 수 있으며 반대편 모발에도 같은 방식으로 웨이브를 만들어주면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남자의 경쟁력, 피부로 결정된다!
▶ 지금 대한민국은 ‘동안’ 열풍
▶ 화사한 봄날을 닮은 ‘러블리펌’ 셀프 스타일링 Tip
▶ 헤어 전문가가 전하는 ‘유행 헤어 스타일’ 그 해답을 밝힌다
▶ 숏컷에 열광하는 女子, 색다른 숏컷 반전 스타일링 방법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