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눈부시게 빛나는 한효주의 ‘투명 메이크업’ 노하우는?

2011-09-15 16:07:29

[김수지 기자] 청순 미인 한효주의 눈부시게 빛나는 투명 메이크업의 비법은 무엇일까.

만화 속에서 금방이라도 튀어나온 듯 한 청순한 외모를 지닌 한효주. 그는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와 촉촉한 눈망울, 입술을 과시한 투명 메이크업으로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스타일난다(www.stylenanda.com)의 오미령 이사는 “한효주는 드라마 속이나 실생활 모습에서도 변함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지닌 대표적인 청순 미인이다. 특히 그는 자신의 무결점피부를 과시할 수 있는 투명 메이크업으로 내추럴한 이미지를 강조한다”며 “한효주의 투명 메이크업은 화장을 한 듯 안 한 듯한 자연스러운 연출이 포인트이다”고 말했다.

한효주처럼 투명한 피부를 과시할 수 있는 투명 메이크업의 비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빛나는 투명 메이크업 Tip


투명 메이크업은 화장을 거의 하지 않는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투명 메이크업일수록 손은 더 많이 가는 법.

먼저 촉촉한 피부를 위해 스킨케어 단계에서부터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줄 수 있는 수분 라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주기 위해 모공까지 꼼꼼하게 커버해줄 수 있는 프라이머 베이스를 사용한다.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른다.

파운데이션은 수분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발라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면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연출해준다. 이때 커버력을 조금 더 높이고 싶다면 수분 에센스 대신 쫀쫀한 느낌의 비비크림을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면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고 탄력을 더할 수 있다.


깨끗한 느낌의 피부를 위해 눈가 다크서클과 색소 침착 등 피부의 결점을 리퀴트 타입의 컨실러를 브러시를 이용해 소량의 양만 묻혀 발라 커버해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간결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아이라인은 점막 사이사이를 채우듯이 얇게 그려준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한 다음 마스카라로 뭉치치 않도록 한 올 한 올 아래에서 위로 지그재그로 천천히 올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양 볼은 핑크 혹은 코럴 컬러의 블러셔로 콧망울 아래까지 색이 가지 않도록 웃을 때 생기는 애플존에만 생기를 더할 정도만 터치해준다. 입술 역시 매끈한 피부가 돋보이도록 립글로스를 이용해 촉촉하게 연출한다.

탄력 있게 빛나는 투명 메이크업으로 남성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건 어떨까. 메이크업의 변화만으로 따뜻한 가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www.stylenanda.com,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메이크업도 ‘복고’ 바람이 분다
▶ 가을에 헤어스타일 바꾸는 이유는?
▶ 부위별 ‘피부 고민’똑똑하게 해결하기
▶ 올 가을은 청순 + 깜찍 ‘머쉬룸 보브컷’ 화제
▶ 포니테일헤어 제안, 사랑스럽게 or 섹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