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유형별 선케어 제품 BEST 10

2013-08-21 11:07:15

[최미선 기자] 시즌에 관계없이 ‘자외선 차단’이 피부관리 중요도 1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피부 노화와 잡티 생성의 주 원인이 되는 자외선은 바로 집중케어 제품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본인의 피부타입과 라이프 스타일 등을 고려한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제 선택은 필수다.

다만 화장품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선케어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 요즘. 성분과 제품력으로 무장한 선케어 제품들의 홍수 속에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제형만 하더라도 기존의 선크림에서 벗어나 선 젤, 선스틱 등으로 진화했으며 보정력을 함께 겸비한 BB크림과 비비선, 스킨케어 기능까지 추가한 CC크림까지 출시되어 점차 다양한 품목군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각종 업그레이드된 제품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유형별 선케어 제품 10종을 알아보자. 선 젤과 선스틱, BB크림, CC크림 제품군 중 특히 커버력과 발림성 면에서 우수한 제품들을 선별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발림성 vs 커버력
유형별 선케어 제품 분포도

선케어 제품 선택 중 가장 많이 고려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텍스처’다. 제품이 주는 질감은 어떤 제형의 제품인지부터 시작하여 얇게 발리는지 혹은 두텁게 발리는지 등의 발림성 면에도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발리는 정도에 따른 커버력 정도도 함께 살피게 된다.

사실 대부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발림성과 커버력은 반비례 관계인 경우가 많다. 입자가 곱고 얇게 발리는 제품은 유지력과 커버력은 다소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반대로 커버력이 좋은 제품은 매트하며 두꺼운 피부표현이 연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와 같은 발림성과 커버력의 상관관계가 다양한 선케어 제품의 개발 및 출시와 함께 그 장벽이 조금씩 무너지고 있다. 특히 선크림에 BB크림의 기능을 더한 비비선 제품이나 스킨케어에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보정 효과가 함께 있는 CC크림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때문에 이제는 조금만 꼼꼼하게 체크하면 발림성과 커버력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선케어 제품을 고르는 것도 어렵지 않다. 뷰티 에디터가 살펴본 커버력과 발림성을 기준으로 한 ‘유형별 선케어 제품 분포도’는 다음과 같다.


1 오휘 선 프로텍션 선스틱 2 RS 솔루션 선스틱 3 한스킨 수퍼 라이트 터치 BB크림 4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CC크림 5 숨 선어웨이 쿨링 선 젤 6 빌리프 UV 프로텍터 데일리 선스크린 젤 7 TS 워터 선 젤 8 라네즈 워터베이스 CC크림 9 TS CC크림 10 RS 솔루션 비비선

유형별 선케어 제품
특징 및 사용팁 살펴보기

선 젤 가벼운 젤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산뜻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선케어 제품 중 가장 가볍고 워터리한 사용감을 부여하며 시원한 쿨링감이 있어 여름철 피부진정에 효과가 있다.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보습 효과가 탁월하며 백탁 현상 없이 가벼운 세럼을 바른 듯 표현된다.

TIP
풍부한 수분감으로 시원한 사용감을 지닌 선블록 제품으로 평소 베이스 메이크업 연출이 어려웠던 민감성 피부타입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선스틱 피부톤을 균일하게 도와주며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주고 백탁현상 없이 피부를 보호해준다. 스틱 타입의 제품으로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으며 수정도 간단하다. 활동 시 편의성이 가장 좋은 제품으로 스틱 형태의 제품을 가볍게 돌려 사용하면 즉각적인 자외선 차단 및 피부톤 보정효과를 준다.

TIP 평소 운동을 즐기거나 야외 활동이 많은 이들은 지속적인 자외선 차단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선스틱 제품이 유용하다.

비비선 생얼 메이크업 연출을 위한 원조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이 가능하며 자외선 차단 및 화이트닝, 주름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비비크림에 선크림 기능을 더한 비비선 제품이 출시되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인 RS 비비선은 선케어 제품 중 단연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차지했다. 선크림 제품의 부드러운 발림성과 함께 비비크림의 커버력과 피지 컨트롤, 잡티 보정 기능을 함께 지니고 있어 피부관리 및 간단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TIP 기존 BB크림 마니아라면 발림성은 가볍고 커버력은 높인 비비선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CC크림 기초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으며 컬러 캡슐이 본인의 피부톤에 맞게 컬러 체인지 되면서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준다.

주름개선과 미백,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을 지니고 있어 건강한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며 자연스럽게 발리는 제품으로 생얼 메이크업 연출에 좋다.

유형별10종의 선케어 중 뷰티 에디터가 직접 추천하는 제품은 바로 TS CC크림으로 우수한 자외선 차단지수로 UV A와 B를 동시 차단한다.

또한 트러블을 유발하는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여 피부에 자극없이 안전하게 작용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스스로 피부톤을 찾아 컬러 체인지 되는 스마트 크림으로 자연스러운 피부연출에 효과적이다.

TIP CC크림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한번에 사용하길 원하며 간단하게 메이크업을 끝내고 싶은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그루밍 가이드] 男 아이돌은 왜 '아이라인'에 빠졌나
▶[그루밍 가이드] 피부미남 특집, 훈남들은 이렇게 말한다
▶청담동에서 남자 디자이너로 사는 법 1편
▶부문별 1위 ‘발림-보습-커버’ 쿠션 파운데이션 BEST 3
▶남성 화장품 시장 ‘전세계 1위’...한국은 ‘피부미남’ 전성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