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10대, 깨끗한 피부로 당당해지자

2014-07-15 10:28:11

[송은지 기자] 짙은 메이크업을 할 수 없는 10대의 자신감은 ‘깨끗한 피부’에서 시작된다.

그렇다고 해서 얼굴 피부만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은 금물. 여름 짧은 교복은 물론 20대, 30대가 되어서도 옷 길이에 관계없이 당당함을 유지하고 싶다면 팔, 다리, 배 등 모든 부위 피부에 신경 써야 한다.

당당한 삶을 꿈꾸는 10대를 위해 지금부터 꼭 알고 있어야 할 부위별 피부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얼굴 꾸준한 데일리 스킨케어가 정답이다
깨끗한 피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외출 후 꼼꼼한 세안을 시작으로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로션-크림을 이용한 데일리 스킨케어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도록 하자.

등드름을 유발하는 잘못된 샤워 습관
10대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몸에도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기에 울퉁불퉁한 등 여드름, 일명 ‘등드름’이 생기기 쉽다. 이를 예방 및 완화하기 위해 샤워 시 오일 성분이 없는 바디 클렌저를 샤워 타올에 묻힌 후 등을 꼼꼼하게 닦아주자. 이후 샴푸나 바디 클렌저 등 잔여물이 등에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한 물을 이용해 꼼꼼하게 헹구어주면 된다.

팔, 다리 하얀 튼살, 꾸준한 마사지가 필요하다
급격한 성장을 경험하는 청소년들은 팔, 다리 등 온 몸 곳곳에 튼살이 생기기 쉽다.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10대 전용 튼살크림을 이용한 마사지다. 아침, 저녁으로 튼살크림을 고민 부위에 바른 뒤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 주는 습관은 튼살 예방 및 완화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발뒤꿈치 쩍쩍 갈라지는 발뒤꿈치에 영양을 공급하자
슬리퍼 착용이 많아지는 여름에는 발뒤꿈치가 하얗게 변하는 일이 빈번하다. 이를 케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다. 풋 크림 혹은 풋 팩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발 보습에 신경 쓰도록 하자.

≫ 10대 피부 고민을 ‘완벽’ 해결해줄 뷰티 아이템


얼굴 01 클린앤드클리어 워터리라이트 라인
미세한 쌀단백질 성분이 트러블의 원인인 피지를 케어하고 오이 추출물 포뮬러가 피부에 끈적임 없이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한다.

02 더페이스샵 밀크플러스카밍모이스처크림샤워
민감한 10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촉촉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바디워시. 은은한 베이비파우더 향으로 10대의 풋풋한 매력을 더해준다.

튼살 03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라인
센탈라아시아티카와 펩타이드 성분이 보습, 탄력 케어를 통해 튼살을 예방 및 완화시켜주고 바디핏 성분으로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정리해주어 10대 튼살 및 다이어트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해준다.

발뒤꿈치 04 닥터포스킨 파라핀풋마스크
발전용 풋 마스크팩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집중 트리트먼트 효과로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건조한 발을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닥터포스킨, 더페이스샵, 클린앤드클리어, 영화 ‘은교’ 스틸컷)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에서 케어까지’ 완벽한 바캉스를 준비하고 싶다면?
▶ “노출이 당당해진다” 셀프 제모 노하우
▶ ‘뷰티에디터 선정’ 여름 수분크림 추천 BEST 3
▶ 격한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바캉스 뷰티 스타일링’ 노하우
▶ 민감성 피부, 환하게 ‘빛’을 더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