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자글자글 보기 싫은 눈가주름! “어떻게 관리해?”

2014-09-24 10:17:11

[김민서 기자] 보기 싫은 눈가 잔주름. 주름 때문에 마음 놓고 편하게 웃을 수 없다.

우리 얼굴 중에서 노화가 가장 먼저 일어나는 부분인 눈가. 눈가 주위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훨씬 얇고 가장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노화 속도가 빠를 수밖에 없다.

특히 여성의 경우 지속적인 눈 화장으로 자극이 가해지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저하되기 쉽다. 이에 20대 중반부터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탱탱한 눈가를 간직하고 싶다면 세안부터 아이크림까지 꼼꼼하게 신경 써보자.

First. 아이 메이크업은 전용 리무버로!


모든 피부 관리의 기초가 그렇듯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부분은 클렌징. 아이라이너, 섀도우 등 특히 눈에는 많은 종류의 제품이 사용되므로 더욱 말끔하게 지워내야 한다.

화장솜에 눈가 전용 리무버를 듬뿍 묻혀 1분정도 눈 위에 올려둔 뒤 살살 문질러 닦아내자. 심한 자극을 주면 오히려 주름 생성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볍게 노폐물과 잔여물을 제거해 주자.

Second. 아이전용 제품 고르는 노하우 및 사용 법
아이크림 고르기 Know-how

여배우들은 입 모아 말한다. 아이크림 사용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이처럼 아이크림으로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 만큼 내게 꼭 맞는 제품을 잘 선택해야 한다.

가장먼저 나의 피부타입이 어떤지 파악하자. 건조한 타입인지 지성 타입인지 따져본 후 보습, 탄력, 주름제거 등의 기능 중 내게 가장 필요한 케어가 어떤 것인지 파악하자.

눈 주위가 많이 건조한 편이라면 눈가 전용 수분크림 또는 수딩 아이젤 등 고보습 제품으로 관리하면 좋다. 유분이 많은 지성 타입은 산뜻한 텍스처의 제품을 사용면 된다.

아이크림 바르는 방법


아이크림의 효능을 좀 더 높이기 위해서는 올바른 사용법이 중요하다. 보다 뛰어난 흡수를 위해 스킨이나 토너 다음 단계에 사용해 보자.

제품이 조금 더 깊숙이 침투할 수 있어 보다 나은 효과를 선사해 준다. 제품을 바를 때에는 소량을 손가락 끝 부분에 덜어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는 것이 좋다.

이 후 자극 없이 살살 문지르듯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세포가 활성화되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Third. 생활 속 눈주름 예방법

화장품 이외에도 생활 속에서 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이 많이 있다. 특히 다크서클은 언뜻 보면 눈주름과 상관없어 보이지만 다크서클이 생기면서 눈 주위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쉽게 주름이 생성된다.

연어, 브로콜리 등의 음식을 자주 섭취해 다크서클을 미리 예방하도록 하자. 또한 평소 인상을 자주 쓰거나 눈을 비비는 습관 등도 피하는 것이 좋다.

★ 뷰티 에디터가 추천하는 주름예방 아이크림 ★


1. SK-ll LXP 얼티미트 퍼펙팅 아이크림 고농축 피테라 성분을 함유한 풍부한 수분감의 아이크림으로 눈가 피부의 칙칙함을 개선시켜 생기 있게 빛나는 눈가로 만들어 준다.

2.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기앤진 아이크림 피부 층이 얇아 더욱 빨리 느슨해지기 쉬운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조여주는 아이크림. 뛰어난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이 주름 고민을 덜어주며 궁중 비방 성분으로 눈가 피부를 탄탄하고 청아하게 가꾸어 준다.

3. 그레쎄 디알셀라이트 리트프 뉴트리브 아이크림 [Editor Pick] 리프팅 효과가 뛰어난 유효성분들이 거칠고 건조해진 눈가를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민감해진 눈가 피부 보호와 기능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활력 부여로 주름개선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

4. 키엘 파워풀 링클 리두싱 아이크림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도와 눈가 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해주어 젊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 식물성 카페인이 눈가 처짐과 칙칙함을 완화해주어 환한 눈매로 관리해 준다.

5.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아이세럼 맑고 깨끗한 눈가를 위한 제품으로 영양을 공급하여 탄력에 도움을 준다.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민감한 눈가에도 사용하기 좋다.
(사진출처: 그레쎄, SK-ll, 더 히스토리 오브 후, 키엘, 록시땅,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왜 나만 늙는 걸까?” 중년 여성 피부 관리는 송윤아-황신혜처럼!
▶ [헐리우드★ 메이크업] 영원한 국민 첫사랑… 소피 마르소
▶ 환절기, 찬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각종 알레르기
▶ 기자가 뽑은 연예인 물광 피부 BEST 5
▶ 환경의 역습, ‘유아 아토피’ 치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