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완벽한 아이돌 피부를 완성하는 3스텝 노하우!

2014-11-12 10:15:52

[김희영 기자] 아이돌 스타 피부 따라잡기.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이돌의 메이크업과 피부 케어 등 많은 노하우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뷰티 관련 프로그램을 봐도 걸그룹 메이크업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진한 화장이 필수인 아이돌들의 피부 케어는 날이 갈수록 더욱 정교해지고 꼼꼼지고 있는 것. 다양한 케어 비법이 늘면서 어떤 방법을 따라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화면 속 아이돌들의 깨끗한 피부를 보며 눈을 떼지 못하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 3단계 피부 케어 비법으로 보송보송한 탄력 미모를 완성해보자.

▶STEP 1 각질 제거
소녀시대처럼 깨끗한 피부 만들기



소녀시대는 걸그룹 중 단연 돋보이는 아이돌이다. 노래는 물론 드라마와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를 종횡무진하며 활동하기 때문에 피부 케어는 필수가 되어버렸다.

소녀시대처럼 깨끗한 피부 결과 톤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질 케어법을 추천한다. 각질은 노폐물이 나오는 곳을 막기 때문에 깨끗하게 정돈하지 않는다면 트러블을 유발하는 주범으로 자리 잡는다.

각질 케어는 클렌징이 중요하다. 너무 강한 제품의 스크럽제를 쓰기보다는 자극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따뜻한 물로 꼼꼼히 세안 후 차가운 물로 한 번 더 세안해 주는 것을 잊지 말자.

▶ STEP 2 보습 케어
씨스타처럼 촉촉한 피부 유지하기



씨스타는 건강미 넘치는 걸그룹으로 유명하다. 탄탄한 바디라인 만큼 촉촉한 피부는 건강미를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이다.

씨스타처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습 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특히 환절기에 보습은 필수 사항이다. 갈라지는 피부를 확실히 잡아주는 쫀쫀하고 리치한 제형의 보습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속 촉촉함을 채우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기본적으로 하루에 2리터 이상씩 마셔줘야 하며 건조함이 느껴질 때는 자기 전 마스크팩을 이용해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수 있다.

▶ STEP 3 메이크업 케어
걸스데이처럼 화사한 메이크업 하기



군통령으로 불리는 걸스데이는 화려한 무대만큼 화사한 메이크업으로 주목받는 아이돌 스타.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이 있지만 무엇보다 화사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베이스가 잘 되어야 한다는 포인트가 있다.

걸스데이처럼 화사한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CC 크림을 추천한다. 피부 결은 살려주고 톤은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는 제품. 특히 무거운 텍스처가 아니기 때문에 연령대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화사한 피부 톤만큼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커버력. 촉촉함을 지녀 오래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고 커버력이 높아 잡티를 가려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 화사한 메이크업을 도전해보자.

★ 무결점 피부 만들기 아이템


* 메이크업 아이템
1. 샐리스박스 화이트 펄 스네일 CC 크림
피부에 문지르면 캡슐이 터지면서 피부 톤에 맞춰 변하는 신개념 CC 크림. 미백, 주름 개선 기능은 물론 자외선 차단 효과도 뛰어나 ‘스마트 CC 크림’으로 불리는 제품이다. 달팽이 점약 여과물이 들어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고 커버력까지 높아 인기가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 보습 아이템
2. 한율 극진 크림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탄탄하게 속을 채워주는 프리미엄 고농축 크림. 극진고의 한방 성분이 농축되어 피부를 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3.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 3.0 차원이 다른 깊은 보습을 주는 비오템 베스트셀러 수분 크림. 48시간 수분감을 지속 시켜주며 산뜻한 텍스처로 한 번 발라도 여러 번 바른 것 같은 촉촉한 느낌을 준다.
4. 샐리스박스 골드 스네일 하이드로겔 마스크 피부 장벽 개선에 우수한 달팽이 점약 여과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하이드로겔 자체에 함유된 골드와 아데노신이 거친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준다.

* 각질 제거 아이템
5.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제주 화산송이가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 결을 정돈해준다. 피지제거 및 트러블을 케어해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6. 샐리스박스 러브레시피 키워 마크스 비타민 C가 풀부한 키워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에센스가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가꾸어 주며 건조하고 눈이 띄는 가질이 많아진 피부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7.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BHA 젤 모공 안쪽과 막힌 모공의 피지를 녹여 배출을 돕는 베타 하이드로시 애시드가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트러블 피부, 지성 피부, 블랙헤드 관리에 적합한 제품이다.(사진출처: bnt뉴스 DB, 샐리스박스, 한율, 비오템, 이니스프리, 폴라초이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건조함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키는 방법
▶ [뷰티신상] 체계적인 뷰티 실천하기
▶ 아이젠버그, 향수에 예술을 더하다
▶ [뷰티분석] 미녀의 탄생 제작발표회, 한예슬 메이크업 리얼 팁
▶ 新 안티에이징 강자 ‘발효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