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눈썹 하나가 인상을 좌우한다?

2012-05-07 17:41:48

[이경미 인턴기자]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잘못된 생각에 소홀히 관리하기 쉬운 눈썹은 얼굴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즉 눈썹의 작은 변화가 180도 다른 이미지 변신을 가능하게 한다는 말이다. 눈썹 하나로 여성스러운 이미지부터 보이시한 이미지까지 여성성과 남성성을 오갈 수 있으며 때론 동안처럼 때론 노안처럼 얼굴을 변신시킨다.

이렇듯 얼굴에서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는 눈썹이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신에게 어떤 모양의 눈썹이 가장 잘 어울리는지 모른 체 메이크업을 한다. 이처럼 눈썹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5월8일 KBS Drama ‘뷰티의 여왕’에서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썹을 주제로 녹화가 진행되었다.


‘뷰티의 여왕’에서는 최근 트렌드인 일자 눈썹을 가진 박은혜가 방청객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으며 눈썹 모양에 대해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박은혜는 “제 눈썹 모양 정말 예쁘지 않냐”라며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한껏 끌어 올려주는 본인의 일자 눈썹을 강조했다. 하지만 “눈썹이 진해서 아쉽다”라고 밝혀 순간 방청객들을 당황케 했다. 이에 “진한 눈썹 때문에 스타일에 변화를 주기 어렵다”라고 설명을 덧붙여 그제서야 방청객들도 수긍하는 분위기였다는 후문이다.

이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남자들에게 호감으로 다가가는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에 대한 리서치 결과도 발표된다. 1위를 차지한 눈썹은 여성들의 예상을 뒤엎고 무려 42%가 넘는 선택을 받아 더욱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남성들이 좋아하는 눈썹 1위와 나에게 잘 어울리면서 트렌드와 베이직까지 넘나들 수 있는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등 눈썹에 대한 모든 뷰티 정보는 5월8일 KBS Drama ‘뷰티의 여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왜 닭가슴살 다이어트에 열광하는가
▶바쁜 ‘찰나족’들의 미모 관리는 이렇게
▶-3kg 메이크업? 여름을 위한 얼굴 다이어트
▶임정은, 드라마속 메이크업 ‘팜므파탈’ 매력 물씬
▶‘K-팝스타’ 박지민 vs 이하이, 물오른 외모 그 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