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이효리의 '메이크업' 비밀은?

김경렬 기자
2010-05-06 07:48:25

이효리가 드디어 베일을 벗고 신곡 '치티치티 뱅뱅'을 들고 가요계에 컴백했다.
역시 '효리답다'란 말이 나올 정도로 이번 컨셉 역시 헤어, 메이크업, 패션, 무대 퍼포먼스까지 어느 하나 파격적이지 않은 것이 없다는 반응이다.

파격적인 그녀의 메이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일까? 라뷰티코아 김규리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말하는 실생활에 할 수 있는 이효리 메이크업을 배워보자.

그녀의 메이크업은 기존의 스모키와는 비교되지 못할 정도로 강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이효리 특유의 건강한 피부톤을 살려 섹시함을 강조하고 눈꼬리를 과장 되게 올려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에 힘을 실어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효리 하면 떠오르는 태닝 한 듯한 피부 톤을 연출하기 위해 본래 피부 톤에 맞춰 글로시 함을 표현 좀 더 섹시함을 살렸다. 이때 메이크업 베이스 톤은 전체적으로 화사한 느낌보다는 태닝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약간의 브라운 쉬머를 믹스해 더욱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들어 글로시 함을 더해 주었다.

이번 메이크업에서는 특히 아이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었는데 눈꼬리를 살려 과장된 느낌의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했다.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은 기본적으로 블랙 펜슬, 블랙 섀도우 그리고 진한 블루 컬러의 색상을 사용해 깊어 보이는 눈매를 만들어 줘야 강한 스모키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에 포인트를 줬다면 립은 너무 톤다운 되지 않은 핑크 컬러를 사용해 시선을 눈매로 갈 수 있게 해야 아이를 더욱 돋보이게 연출 할 수 있다.

● 아이 메이크업에 사용된 제품
바비브라운 버니쉬드, 오키드 컬러 크림 섀도우, 로레알 파리 브론즈 컬러 섀도우, 알엠케이 트렌스루센트 핑크 섀도우, 부르조아 에페 뤼미에르 'Les bruns cuivres'아이 섀도우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커트가 잘 어울리는 여자 연예인 총집합
▶ 걸그룹의 섹시 지존은 누굴까?
▶ 이청아 처럼 숏커트로 멋내기
▶연예인 이름 딴 화장품 열풍!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