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피부미남 송중기의 뷰티 어드바이스] 내가 쓸 화장품, 내 손으로 직접 구입한다

2011-05-26 12:02:07

[이진 기자] 최근 자신의 외모를 스스로 가꾸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신을 가꾸기 위해 남성들이 노력하는 첫 번째는 변화가 아닐까. 자신을 위해 옷을 사고 헤어를 관리하는 남성들에 대한 인식도 자연스럽게 변화했다.

이와 함께 피부 관리에 주목하는 남성들도 늘고 있다. 남성들은 자신의 피부 고민에 알맞은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여자 친구의 도움을 받기도 하며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직접 매장을 방문하기도 한다.

하지만 남성들이 화장품을 구매하기 위해 직접 매장을 방문하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판매 사원, 소비자, 타겟층 까지 모두 여성들로만 이루어진 공간에서 자신의 요구사항을 명확히 이야기 하기할 수 있는 남성들은 극히 드물 것.

화장품을 직접 구입하기에 어려움을 토로하는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 구입 팁을 제안한다. 남성들이 모르는 화장품의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 판매 사원의 말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까지 화장품 구입 노하우를 알아보았다.

화장품, 어디서 사야 돼?

최근 온라인 시장이 발달하면서 화장품의 구입경로도 다양해졌다.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스스로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을 때 활용하면 좋은 구매 경로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발품을 파는 것에 비하면 시간, 돈, 체력 절약할 수 있다.

반면 본인의 피부 상태를 잘 모른다면 어떤 걸 사야 하는지를 알아보는 데 시간을 다 허비할 수 있으며 광고성 후기 때문에 구매 후기를 얼만큼 믿어야할지 헷갈리기 일쑤다.

이럴 땐 미리 제품을 테스트 해본 다음 구매를 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재구매할 때 활용하면 경제적이다. 이 때 제조일자는 꼭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공병에 덜어서 덤으로 주는 샘플은 받지 말자. 변질이 될 위험이 높은 성분을 함유한 제품은 조금 더 신중하게 판단하는 것이 좋겠다.

홈쇼핑은 웹서핑도 귀찮을 때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 정품만큼 더 주는 보너스 상품이 구매욕을 자극하기도 한다. 홈쇼핑은 전화로 제품의 제조일자를 문의하고 택배 도착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한 환불도 쉽다.

반면 본인의 피부 상태를 잘 알고 있어야 주문이 가능하며 쇼핑 호스트와 ‘조명발’로 무장한 모델의 빛나는 피부에 속지 않는 것이 좋겠다. 전화번호가 통화 기록으로 남아 추가 구입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게 한다.

홈쇼핑은 방송을 보고 고민한 다음, 인터넷 사이트에 가서 가격과 구성을 확인해보고 구입을 하거나 덤을 많이 주는 상품보다는 정품 그대로인 기획 세트를 우선순위로 둔다.

백화점은 제품의 정가를 지불하는 대신 피부 상담 및 소소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구매 경로이다. 피부의 현재 상태에 대해 올바른 조언을 들을 수 있으며 다양한 제품을 직접 테스트 해볼 수도 있다는 점이 강점.

백화점에서는 일단 충분히 설명을 듣고 테스트를 해보고 패션 잡지나 브랜드의 소식지에 붙어있는 샘플 교환권을 챙겨두면 의외로 쏠쏠하다. 브랜드의 멤버십에 등록을 하면 새로운 소식과 함께 샘플 행사 등을 놓치지 않을 수 있으니 메일링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료제공: 피부미남 프로젝트)

판매원의 말발에 대처하는 방법



남자들이 화장품 매장에 가길 가장 꺼리는 이유 중 하나는 매장 직원이 부담스러워서라고 한다. 사고 싶은 건 이게 아니었는데 판매원의 현란한 말발과 감언이설에 넘어가서 잘 알지도 못하고 마음에 들지도 않는 제품을 사는 일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매하고 싶은 화장품 브랜드를 미리 정하고 매장에 가서 테스트 해볼 제품의 이름과 정보를 알아두자. 매장 직원이 무엇을 도와줄지 물으면 ‘그 제품’을 보러 왔노라고 ‘당당히’ 말하고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 정도는 이미 알고 있다고 ‘보란 듯이’ 얘기해 보자.

모르는 건 부끄러운 게 아니다. 설명을 듣다보면 아는 내용인데도 이해가 안 가는 게 있을 수도 있고 용어 자체가 낯설어 당황하게 되는 수도 있다. 그럴 때 가만히 있게 되면 원치 않는 제품을 구매하게 되니 부끄럽다 생각하지 말고 물어보는 것이 좋겠다.

또한 매장에서 피부 상태를 테스트 받은 다음에는 현재 가장 필요한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하고 그 샘플을 받아오도록 하자. 샘플을 받아온 후에는 최대한 빨리 써보도록 한다.

화장품이 얼굴에 안 맞을 때는?

환불만이 살 길이다. 백화점에서 샀을 경우 영수증만 있으면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하다.

<여름철 베스트 제품 3, 에디터 황민영이 추천하는 피부미남 필수 아이템>


① 랩시리즈의 ‘오일 컨드롤 훼이스 워시’는 고농축 폼 타입의 모공청소 세안제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먼지, 오염물, 과도한 피지를 제거해 여름철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준다.

② 랩시리즈의 ‘인스턴트 모이스춰 젤’은 쿨한 느낌의 오일 프리 데일리 수분 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피부 수분 보호막을 재건해 균형 잡히고 편안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③ 랩시리브 ‘파워 프로텍터 SPF 50 PA+++’는 번들거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로션으로 UVA와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시켜주고 SPF 50 포뮬라는 피부 변색을 예방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정상 상태로 복원시켜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동안’하면 단발머리가 제격~!
▶ ‘최고의 사랑’ 공효진, 차승원 볼에 새긴 빨간 입술 화제
▶ 화창한 봄, 주말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투명한 ‘물빛 화이트닝’ 비법 공개
▶ [★★스타일] 유행 헤어스타일 알고 싶어? 스타들의 ‘변신’에 주목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