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성숙미 더한 카라의 ‘여왕 메이크업’ 따라잡기

2013-09-24 09:47:53

[최미선 기자] 올 블랙에 바디 핏된 수트를 입고 “숙녀가 못돼”를 외치는 카라는 비롯 숙녀는 아닐지 몰라도 이별 앞에서도 당당한 ‘여왕’이다.

한층 톤업된 베이스 메이크업에 강렬한 레드 립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준 그들이 기존 보여줬던 옆집 소녀와 같은 이미지와는 사뭇 다르다. 한결 성숙하고 고혹적이며 여성미를 물씬 느끼게 하는 메이크업으로 섹시함을 배가한 것이 특징이다.

한 단계 성숙해진 그들의 메이크업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언제 어디서나 당당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카라의 ‘여왕 메이크업’을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흠잡을 데 없이 깨끗한 피부표현


피부표현 ▶ 카라의 여왕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피부 보습은 첫 번째 조건이다. 좀 더 효과적인 피부연출을 위해서는 보습과 영양을 함께 잡을 수 있는 기능성 수분크림을 사용한다.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피부 진정 효과를 함께 볼 수 있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EGF(세포재생 성분인자)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기능성 수분크림도 다수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얼마 전 화제가 된 ‘폭탄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EGF 슈퍼 바머 크림이 있다.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하고 본래 피부로 되돌려주는 재생효과가 탁월한 것이 특징으로 잡티케어 물론 화이트닝 기능을 함께 갖고 있어 여름철 피부관리에 적합하다. 또한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진정 효과와 피부 청정 작용을 돕는다.

완벽한 피부와 레드립 연출


베이스 메이크업 ▶ 기초 스킨케어 후 CC크림을 펴바르면 미세한 컬러캡슐이 터지면서 본인의 피부색에 맞는 자연스러운 생얼 베이스가 연출된다. 모공이나 잡티를 커버주면서 본래 피부가 좋은 것처럼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결은 물론 톤보정이 함께 가능하여 칙칙한 피부톤이나 붉은 기 등으로 고민인 피부에 효과적이다.

밀키스킨을 마사지하듯 발라준 후 커버력이 필요한 부위에 CC크림을 발라주고 마지막으로 CC쿠션을 묻혀 얼굴 전체에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발라준다. CC쿠션으로 3단계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하면 완벽한 커버와 함께 피부톤이 화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메이크업 수정 시 톡톡 두드려 발라주면 윤기 있는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포인트 메이크업 ▶ 입술을 중점으로 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기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절제하는 것이 좋다. 스킨톤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에 발라준 후 좀 더 선명한 느낌을 주고 싶으면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만 채워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 단계에 마스카라의 솔을 세워 바르면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레드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을 위해서는 립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을 소량 사용하여 입술색상을 살짝 다운시키는 것이 좋다. 뭉치지 않게 립스틱을 바르려면 립 브러쉬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립메이크업 후 입술 주변이 깨끗하게 보이지 않는다면 립라이너를 이용해 마무리할 수 있다.

레드 립스틱을 사용할 때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피부표현이다. 깨끗하고 환한 피부가 선명한 컬러를 돋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제품 중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제품을 골라 메이크업 브러쉬나 스펀지로 균일하게 바른다. 잡티가 있는 부분은 크림이나 고체 타입의 컨실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여왕 메이크업’에 효과적인 아이템


왼쪽부터) TS CC크림, 이지에프 슈퍼 바머 크림, 샤넬 루즈 코코 샤인 하이드레이팅 시어 립샤인 립스틱, 라 프레리 안티에이징 컴플렉스 셀룰라 인터벤션 크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기다렸다! 엑소(EXO) 스타일 전격분석
▶‘환절기 목욕법’이란 이런 것
▶여신(女神)의 조건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명품거리 속 입소문 난 ‘리스킨 에스테틱’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