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그루밍 가이드] 인상을 결정하는 ‘남성 눈썹’ 관리팁

2013-09-26 10:39:16

[최미선 기자] 올 가을 강인한 남성성을 어필하고자 한다면 눈썹 관리부터 신경써 보자. 그 동안 여성들 사이에서만 중요하게 여겨져 왔던 눈썹 정리는 사실 남성 그루밍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가수와 배우라는 장르와 20대부터 40대까지의 연령을 막론하고 남자 연예인들이 좀 더 뚜렷하고 강인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 선택하는 것이 바로 눈썹 관리다.

특히 이번 시즌 헤어 트렌드인 ‘리젠트 헤어’를 시도한 경우 그 동안 앞머리로 가려졌던 눈썹이 드러나면서 그 정리와 관리가 시급하다. 눈썹 정리는 하고 싶은데 차마 엄두가 나지 않았던 남성이거나 제멋대로 자라는 눈썹때문에 고민인 이들이라면 다음에 주목해 보자.

먼저 산의 높이와 길이, 모양 등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여섯 명의 남자 연예인들의 모습을 먼저 살펴보자. 이와 함께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눈썹 정리하는 법을 스텝별로 알아보도록 한다.

반듯하고 선한 인상의 둥근 눈썹


‘눈썹’하면 생각나는 송승헌이나 반듯한 이미지로 떠오르는 신예 스타 박형식 그리고 스위트 가이의 전형인 닉쿤은 모두 둥근 눈썹을 지니고 있다.

눈썹산이 높게 올라가 있지 않고 자연스럽게 곡선을 그리는 둥근 눈썹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어필하기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반듯하고 선한 인상을 갖게 하는 주요 요인이 되기도 하니 평소 너무 강한 인상을 지니고 있던 남성이라면 둥근 눈썹으로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특히 크거나 살짝 처진 눈매를 지닌 이들이라면 둥근 눈썹이 더욱 잘 어울린다. 자연스럽게 눈썹 모양과 매치되어 영한 느낌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눈매를 살려서 큐트한 매력을 배가시켜주기도 한다.

강인하고 남자다운 일자 눈썹과 각진 눈썹


남성성을 좀 더 어필하기 위해서는 유아인이나 유승호처럼 일자형 눈썹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눈썹이 도톰하고 숯이 많은 경우 잘 어울리는 타입으로 평소 남자다운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살짝 올라간 눈매를 지닌 이들이나 외꺼풀 이들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으로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세련되고 도회적인 느낌을 배가하여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섹시함을 더욱 어필하고 싶다면 일자형에서 변형을 가미한 각진 눈썹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2PM의 옥택연이 고수하는 각진 눈썹은 눈썹산을 조금 높게 위치시키고 눈썹끝을 날렵하게 빼도록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이지적인 이미지 연출에 효과적이다.

스텝별 남성 눈썹 관리하기 TIP


최소한의 수정만으로 눈썹을 깔끔하게 다듬기 위해서는 본인의 눈썹 형태를 보고 어떤 식으로 다듬을 것인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썹의 가장 높은 부분을 눈썹산이라고 하는데 눈썹산이 유독 높다면 그 부분을 자르고 넘 아래고 쳐졌다면 쳐진 부분을 깎아주면 된다.

기본적으로 눈썹을 다듬는 데는 눈썹용 가위나 칼, 핀셋 등의 도구만 있으면 가능하다. 최근에는 남자눈썹 정리키트도 출시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눈썹을 관리할 수 있다.

STEP 1 본인의 눈썹 형태 파악하기
왼쪽과 오른쪽 눈썹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어떻게 정리할 지를 살핀다.

STEP 2 스팀타월로 눈썹 부위 대주기
따뜻한 스팀타올을 5~10분 정도 대주면 눈썹 부위의 피부가 부드러워져서 정리하기 좋다.

STEP 3 눈썹칼로 미간 정리하기
눈썹 자체에는 손대지 말고 눈썹 사이나 주위의 잔털을 제거한다.

STEP 4 눈썹빗으로 정돈하기
기존 눈썹 형태를 파악하기 위해서 빗을 이용하여 눈썹을 정리해 둔다.

STEP 4 눈썹용 가위로 커트하기
형태에 맞춰서 눈썹을 깎아준다. 핀셋을 이용하여 눈썹을 뽑아 정리할 수도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기다렸다! 엑소(EXO) 스타일 전격분석
▶‘환절기 목욕법’이란 이런 것
▶여신(女神)의 조건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명품거리 속 입소문 난 ‘리스킨 에스테틱’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