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가전, 디자인에 자연을 품다!

2011-02-15 22:10:53

[전부경 기자] 디지털을 선호하던 가전이 아날로그로 돌아가고 있다.

변화가 시작이 되면 다시 되돌아가려는 회귀 현상이 강해지듯, 디자인 트렌드도 세련되고 첨단화될수록 소박한 아름다움으로 돌아가는 현상 또한 강해지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회귀현상은 기능이 아닌 디자인에 주로 나타나고 있다.

한동안 미래지향적이고 모던한 가전 디자인이 인기를 끌더니 최근에는 자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나타나고 있다. 검정콩을 닮은 밥솥부터 달팽이 모양 청소기까지, 지금부터 '자연을 품은 가전'에 대해 알아보자.

자연을 닮은 디자인

건강에 좋은 검정콩을 닮았다! 쿠첸 IH 스마트 서라운드 밥솥

프리미엄 주방가전 쿠첸의 블랙빈 IH압력밥솥(모델명: WHA-1009G)은 건강에 좋은 블랙푸드로 밥에 많이 넣어 먹는 검정콩에서 모티브를 얻은 밥솥이다.

이 제품은 제품의 각을 최소화하여 곡선미를 살리고 검정콩의 모양을 형상화했다. 화이트 색상에 검정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주방에 세련된 분위기를 더한다. 99.9%의 순동 도금 내솥을 차용하고 내측과 외측에 딤플을 적용하여 열전도율을 극대화하고 밥맛을 좋게 했다.

블랙빈밥솥은 밥뿐만 아니라 약식∙영양찜∙빵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웰빙요리 기능이 있어 활용도가 높다. 밥솥 전면부의 스마트 터치 디스플레이로 메뉴를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취사 진행 정도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달걀 모양의 깜찍한 가습기, 꽃병으로도 쓴다! 리홈 에그가습기

리홈의 에그 가습기(모델명: LUH-U210)는 달걀을 닮은 유선형의 가습기로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2.0리터의 소용량으로 책상∙탁자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좋다.

에그 가습기는 리듬가습기능을 사용해 분무량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가까운 곳은 물론 먼 곳까지 두루 가습 할 수 있다. 액상 실리콘 진동자캡으로 부식을 방지하고 청정 향균 필터로 깨끗하고 건강한 가습이 가능하다. 가습기 용도 이외에도 꽃병 같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해 방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준다.

거실 한편의 작은 달팽이, 청소도 즐겁다! - 삼성 스틱형 청소기

온 가족이 모이는 거실에 아늑함과 재미를 더해주는 자연을 닮은 가전도 있다. 삼성 스틱형 청소기(모델명: VC-H63)는 달팽이를 닮은 디자인으로 청소의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청소기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할 만큼 작고 귀여운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틈새 전용 보조 브러쉬로 소파 밑, 문 틈 사이 등 거실 구석구석 청소가 용이하며, 물 세척이 가능한 반영구 필터를 사용해 경제적이다. 수납 겸용 충전 거치대를 채용하여 보관과 충전도 편리하다.

가전에 자연을 담다.

심플한 블랙컬러에 아름다운 꽃무늬를 수놓다, LG 스타일러

꽃은 집안에 화사함을 더하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지만, 쉽게 시들고 앨러지 환자에게 좋지 않다. 여기 시들지 않고 꽃가루도 날리지 않는 꽃을 만나는 방법이 있다. LG전자의 스타일러(모델명: M0140PR)는 가정용 의류 관리기로, 세련된 블랙미러 디자인에 아름답게 수놓아진 꽃이 시선을 끈다.

스타일러는 다시 입기에는 찜찜하고 세탁이나 드라이 크리닝을 하기에는 애매했던 옷을 냄새∙구김∙살균∙건조까지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버튼 한번으로 구김제거∙냄새제거∙세균제거가 가능한 스타일링 기능, 저온 건조 기술로 옷감의 수축이나 변형 없이 건조하는 고급건조 기능, 옷이나 침구류와 수건 등의 세균을 고온의 스팀으로 99.9% 살균하는 살균코스, 강력한 구김제거와 냄새제거∙야간사용을 위한 부가 기능까지 갖췄다.

욕실에 편안한 나무 한 그루, 목욕의 편안함을 높인다! - 교원WOW 연수기

교원 와우 연수기(모델명: KW-201W0)는 나뭇잎이 그려진 디자인으로 안정감을 주어 편안한 목욕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유선형 디자인으로 안전을 고려했으며 욕실환경에 따라 벽걸이, 스탠드 설치가 모두 가능하다.

동의보감에 궁중비법으로 소개된 피부 처방법이자 왕손의 첫 목욕물을 달이는 데 사용했다는 오지탕 성분을 함유한 이 제품은 염소 등 화학성분을 중화시키고 녹∙부유물질을 걸러, 깨끗하고 부드러운 자연의 물로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또 수동재생의 연수 능력이 빨리 떨어진다는 단점을 보완, 자동재생기능을 채택해 양이온교환수지의 재생능력을 보존하고 끊임없이 풍부한 연수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제공: 쿠첸, 리홈, LG전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차도남’ 완성하는 밸런타인데이 선물
▶ 男 64% “밸런타인데이, 女 눈높이 낮출 수 있다”
▶ 밸런타인데이, 내 남자에게 어울리는 선물은?
▶ 밸런타인데이 선물, 정성보다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라!
▶ 소셜커머스 90% ‘파격할인’… 싹쓰리닷컴 창고 대방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