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女 스타들의 '동안' 비법, 당신도 양악수술로 OK?

2011-06-17 22:39:32

[라이프팀 / 사진 bnt뉴스 DB] 대한민국의 워너비 스타,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외모는 물론 그들의 몸짓과 스타일까지 동경하게 된다. 아이돌의 경우 외모에 관심 많은 어린 팬들을 더욱 자극할 수밖에 없는 실정. 그들에게 열광하는 대중들의 아우성은 시대가 변해도 여전하다.

소리 없는 아우성, 외모에 대한 그리고 동안에 대한 열망이 가중화되고 있는 까닭은 무엇일까?

라인이 살면 이미지도 산다?

얼굴형의 생김새와 턱 선이 부각되기 시작한 것은 불과 몇 해 되지 않았다. 그간 큼지막한 이목구비가 미의 기준이었다면 이제는 그의 바탕이 되는 얼굴형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동안 얼굴이 주목받고 있다.

S라인, V라인 몸매에 이어 얼굴 V라인 시대가 도래 했고, 이제는 한 단계 나아가 갸름하면서도 둥그런 에그라인을 선호하고 있다. 실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연예인의 외모 중 가장 닮고 싶은 부위’ 1위로 ‘달걀형의 작고 갸름한 얼굴’이 꼽힐 정도. 에그라인은 달걀처럼 갸름하고 또렷한 이목구비로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주는 데에 효과적이다.

늙어 보이는 얼굴은 어떻게 복구할까?

얼굴형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후천적인 습관에 의해 변형되는 경우도 많다. 턱 근육이 발달하면서 얼굴형 또한 변형되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 근육발달이라면 주사요법으로도 개선이 가능하지만 턱 자체가 변형된 경우라면 사각턱수술과 광대뼈 축소술 등을 포함한 안면윤곽수술법을 시행하게 된다.


최근에는 그 영역이 확장돼 얼굴형 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시행되곤 하는데 이러한 경우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위아래 턱뼈를 잘라 얼굴형과 동시에 치아를 교정하는 양악수술도 방법이지만 그 정도가 심각하지 않다면 그에 합당한 수술법을 찾는 것이 마땅하다.

양악수술 전문의 윤규식 원장(에버엠치과)은 “안면윤곽술 중에서도 얼굴뼈(턱뼈)를 교정하는 양악수술은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과 같이 안면윤곽이 변형된 이들을 기본 대상으로 한다. 양악수술은 양쪽의 턱만 발달한 경우, 양턱과 동시에 앞턱도 돌출된 경우, 또는 앞턱이 유독 들어간 경우, 전체적으로 비뚤어지거나 크게 발달한 경우를 구분지어 그 수술법도 세분화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 원장(에버엠치과)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3D CT 촬영이 가능한 장비를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양악수술은 단순 성형수술이 아닌 구강악안면외과의 정확한 진단을 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뼈를 포함한 혈관과 피부조직에 대한 정확한 검사 과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양악수술은 무엇보다 신중한 판단을 중요시한다. 미를 가꾸고자 하는 마음에 과욕을 부리는 것은 금물!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그에 합당한 합리적인 선을 찾는 것이 우선시돼야 할 것이다. (사진제공(아래): 에버엠치과, www.everm.net)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이파니 양악수술의 내막, 성형인가 치료인가?
▶ 'M양'의 경험담 … 무서운 양악수술의 실체
▶ [뷰티트렌드] 눈코 성형보다 뜨는 것은?
▶ 뼈를 깎는 고통에도 ‘양악수술’ 갈망하는 이유?
▶ 무한도전 ‘유재석-박명수’, 양악수술 하고도 웃겨 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