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당신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안경

2012-09-18 12:30:52

[곽설림 기자] 사람의 첫인상은 무엇으로 좌우될까.

대다수의 사람들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부분으로 눈을 꼽았다. 눈은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성형 중 쌍꺼풀 수술이 가장 성행하는 것 역시 이와 의미가 같다고 할 수 있다.

눈이 인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처럼 안경도 마찬가지다. 눈과 가장 밀접한 아이템이며 얼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안경 역시 인상을 결정짓는데 간과할 수 없는 아이템이다.

최근 안경은 시력보호 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이미지 변신을 위해 착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1가지 아이템이 아니라 2~3가지 아이템을 상황에 따라 달리 스타일링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올 가을 스타일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안경과 상황에 매치되는 안경을 선택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해보자.

격식이 있는 자리라면? 메탈 프레임


격식이 있는 자리라면 메탈로 구성된 프레임을 선택해보자. 메탈 프레임은 지적이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특히 신뢰감을 전달할 수 있어 비즈니스맨들에게 추천할 만한 아이템이다.

무광 메탈 프레임은 지적이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수트와 함께 매치하면 지적인 분위기를 배가 시킬 수 있다.

최근에는 메탈 프레임이지만 디자인이 다양하게 변형된 아이템이 대거 출시되어 밋밋함을 보완하고 있다. 차별화된 아이템이 필요하다면 다양하게 변형된 프레임을 눈여겨보자.

하나 쯤 가지고 있는 검정 뿔테


검정 뿔테는 이제 안경이라는 제한된 카테고리에서 벗어났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력을 보완하는 아이템이 아니라 전체적인 스타일을 완성 짓는 스타일 포인트 아이템이다.

검정 뿔테의 마력은 타의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그렇다 보니 검정 뿔테 안경은 누구나 하나 쯤 가지고 있는 스텐다드 아이템이다.

이는 어떤 스타일과 함께 매치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진과 함께 매치하면 캐주얼한 분위기릉 연출할 수 있다.

포인트 아이템을 원한다면 컬러 프레임!


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가 가미된 안경은 쓰는 것만으로도 센스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과거 다양하지 않았던 컬러나 디자인들에 비해 최근 출시되는 아이템들은 컬러는 물론 다양하게 변형된 디자인으로 스타일링에 생기를 불어넣기에 충분하다. 이렇게 디자인이 강한 아이템은 베이직하고 심플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면 좋다.

안경 선글라스 전문 기업 반도옵티칼의 이응석 부장은 “가을이 오면서 클래식한 안경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안경을 선호하던 여름과 달리 차분하고 분위기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폴휴먼 아이웨어, 레노마 아이웨어, 앙드레김 아이웨어, 오뚜르 아이웨어,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스타들의 가을 나들이 패션 “이정도는 입어야…”
▶티파니 vs 수지, 같은 옷 다른 느낌 “누가 더 상큼해?”
▶“이 모자가 궁금하다!” ★들의 잇 아이템, KKXX?
▶‘해운대 연인들’ 여주인공 3人 “미인은 슈즈를 좋아해?”
▶레오파드 vs 카무플라주, 올 가을 ‘잇’ 프린트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