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레오파드 vs 카무플라주, 올 가을 ‘잇’ 프린트 대결!

2012-09-04 20:50:23

[윤희나 기자] 형형색색의 프린트가 거리를 물들였던 여름에 이어 올 가을에도 프린트의 물결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 가을 주목해야 할 프린트는 레오파드와 카무플라주. 섹시하면서 시크한 이미지의 레오파드와 밀리터리룩의 강세로 새롭게 떠오른 카무플라주는 각기 다른 개성과 스타일을 뽐낼 수 있어 여자들의 마음을 빼앗고 있다. 여기에 여름 대표 프린트인 스트라이프는 가을에 더 시크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스타일리시한 패션피플이 되고 싶다면 지금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프린트 스타일링법을 참고해보자.

♦ 카무플라주, 빈티지+시크한 매력


이번 가을시즌에 가장 주목해야할 트렌드는 밀리터리룩이다. 이미 해외 컬렉션과 패션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밀리터리 스타일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동안 밀리터리룩하면 카키 컬러의 야상 아이템을 떠올렸지만 이번 시즌에는 군복무늬라 불리는 카무플라주가 트렌드 전면으로 떠올랐다. 특히 카키, 블랙 컬러의 기본 카무플라주 패턴 외에 핑크, 베이지 등 밝고 화사한 컬러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변형 프린트도 인기를 얻고 있다.

다소 강해보일 수 있는 카무플라주 아이템을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빈티지하게 입는 것이 스타일링 포인트. 짧은 데님팬츠에 블랙 티셔츠를 입고 내추럴하게 카무플라주 프린트의 아우터를 걸치거나 저지 원피스 위에 착용해 심플하면서 시크하게 연출해도 좋다.

♦ 레오파드, 섹시+시크의 매력


레오파드 프린트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섹시한 이미지부터 빈티지하고 시크한 스타일까지 무한매력을 지닌 아이템이다.

자칫 촌스럽고 나이 들어보일 수 있는 레오파드를 패셔너블하게 소화하기 위해서는 아이템 선택이 중요하다. 하늘거리는 쉬폰 소재의 레오파드 블라우스는 스타일리시하면서 시크함을 강조할 수 있으며 박시한 레오파드 원피스는 섹시함과 동시에 귀여움을 어필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시즌 핑크, 레드, 블루 등 톤 다운된 가을 컬러를 믹스한 레오파드 디자인이 등장하고 있어 여성스러우면서 고혹적인 분위기를 어필할 수 있으니 스타일링에 참고하자.

♦ 스트라이프, 경쾌하고 스타일리시한 매력


스트라이프를 여름에 제격이라는 편견은 이제 버려야 할 때가 됐다. 마린룩을 연출하는데 제격인 스트라이프는 가을에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다.

가을 대표 아이템 트렌치코트에 블루 스트라이프 티셔츠 하나면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파리지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오버사이즈 스트라이프 니트는 귀여운 소녀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좀 더 시크하게 표현하려면 스트라이프 셔츠를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 특히 박시한 스트라이프 셔츠는 마리 남자친구의 옷을 빌려입은 듯 자연스러운 보이프렌드룩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이엠유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가을, 드디어 ‘니트’의 시대가 왔다!
▶스타들도 빠져버린 ‘매듭 팔찌’의 매력!
▶패션피플의 앞서가는 ‘레드’ 스타일링 TIP
▶고아라 셀카, 민낯+내추럴 패션에도 빛나는 ‘여신’ 미모
▶사랑스러운 스타가족, 귀여운 ‘가족 커플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