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패션피플의 앞서가는 ‘레드’ 스타일링 TIP

2012-09-03 09:32:44

[김희옥 기자] 강렬한 포인트 컬러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컬러가 바로 레드가 아닐까.

레드 컬러는 컬러 자체만으로도 시선을 고정시킬 수 있어 깊은 인상을 남겨줄 뿐만 아니라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컬러로 꼽히며 베이직한 룩에도 레드 컬러만 가미되면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

이에 조그마한 포인트 아이템부터 레드에 화려한 패턴이 가미된 아이템까지 과감하게 활용한다면 금세 패셔너블한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 트렌디한 스타일링에 목이 마른 이들에게 매력적인 레드 컬러로 누구보다 앞선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TIP 1. 패션 초보는 베이직 아이템부터


아직 레드 컬러를 다양하게 활용해보지 못한 패션 초보라면 베이직한 아이템부터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처음부터 무리한 매치보다는 레드와 잘 어울리는 데님이나 블랙, 화이트를 활용해 연출하는 것이 기본적인 스타일링 팁. 데님과 함께 레드 티셔츠로 또는 블랙 블라우스와 함께 레드 컬러의 데님으로 트렌디한 캐주얼룩을 연출해보자.

또한 화이트와 블랙의 스트라이프는 레드 컬러와 잘 어울릴 수 있으니 티셔츠 등으로 함께 매치해보고 올 가을, 좀 더 화려한 포인트 연출을 원한다면 이러한 무채색 컬러와 레드 재킷을 활용한 멋스러운 패션을 시도해보길 추천한다.

TIP 2. 레드+패턴= 패셔너블의 종결


누구보다 스타일리시하고 개성 넘치는 룩을 연출해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레드 컬러와 함께 패턴이나 프린트가 가미된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

레오파드 패턴이 섹시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팬츠와 함께 야상을 매치하면 섹시한 빈티지룩이 완성되며 여기에 레이스업 샌들이나 아찔한 킬힐을 신는 것이 이러한 분위기와 더욱 어울릴 수 있다.

또한 가을 패턴의 기본인 체크도 브라운, 네이비 보다는 레드 컬러가 더욱 스타일리시하고 강한 인상을 남겨 줄 수 있다. 비비안 웨스트 우드가 레드 체크로 다양한 룩을 선보인만큼 체크와 레드의 조합은 그 어떤 패턴보다 트렌디하다.

TIP 3. 헐리웃스타처럼~ 레드백으로 포인트를


너무 강렬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포인트백으로 선택해보자.

헐리웃 스타들은 내추럴한 캐주얼룩에 비비드 컬러의 백이나 큰 쇼퍼백등으로 스타일을 더한다. 이처럼굳이 패션아이템 아니라도 레드 포인트백만 가미된다면 무한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이때는 선명한 레드보다는 약간 톤 다운 된 와인 컬러정도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할 수 있으며 가을에 더욱 어울린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또한 악어, 뱀, 타조 등의 가죽 느낌이 더해진 백이라면 더욱 좋다.
(사진출처: 아이엠유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이 맛에 가을을 기다리지” 포인트 슈즈로 완성하는 엣지룩
▶손예진, 숏커트 헤어에도 눈부신 ‘여신’ 미모
▶와이드부터 스키니까지… 올 가을 여자들의 바지통이 달라진다!
▶파격의상 김민정, 원숄더 초미니 드레스에 남자들은 ‘멘붕’
▶가방이 지루할 때 ‘소품’을 활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