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프린트 아이템으로 스타일을 살리는 Tip

2013-05-10 14:15:45

[이형준 기자] 점점 따뜻해 지는 날씨 속 다양한 프린트 아이템이 패션피플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화려하고 유니크하며 그 자체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시즌 프린트 아이템은 남녀노소 할 것없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머스트해브 아이템. 특히 레이어드나 기타 아이템을 두루 착용할 수 없는 여름 시즌, 프린트 아이템의 인기는 그 어떤 시즌보다 높다.

액세서리나 백 등 기타 장신구가 없이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 줄 수 있는 것도 프린트 아이템의 매력. 티셔츠부터 팬츠, 얇은 S/S용 아우터에 이르기까지, 이번 시즌 선보여진 프린트 아이템의 종류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다.

스타일 살리고 시선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프린트 아이템의 묘미에 대해 알아봤다.

화려한 프린트 티셔츠 “밋밋함은 가라!”


이번 시즌 가장 눈에 띄는 프린트 아이템으로는 뭐니뭐니 해도 바로 티셔츠다. 여름 시즌 빼놓을 수 없는 잇 아이템 티셔츠는 이번 시즌 화려한 프린트와 개성 넘치는 패턴으로 무장하고 개성파 패션피플을 공략하고 있다.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펑키룩을 연출할 수 있는 기하학 패턴이나 스컬 등이 그려진 화려한 프린트. 특히 비비드한 원색을 활용하거나 네온 컬러, 티셔츠 전체가 프린트로 도배된 아이템들은 그 자체만으로 유니크한 S/S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름 시즌에는 많은 아이템을 착용할 수 없다. 때문에 남성들의 경우 티셔츠나 셔츠 등 베이직하고 심플한 아이템을 주로 활용하는데 이럴 때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남들과 다른 개성을 찾고 싶다면 이번 시즌 프린트 티셔츠를 활용해보자.

스타일에 포인트 ‘패턴 팬츠’


티셔츠와 마찬가지로 팬츠 역시 이번 시즌 프린트를 입고 화려한 자태를 과시하고 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화려한 아이템을 매치할 때 티셔츠나 재킷으로 한정되는 경우가 많은데 팬츠로 초점을 맞춘다면 한층 더 개성있고 시선을 사로잡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종류도 가지각색. 편한 트레이닝복 스타일의 배기 팬츠부터 수트 팬츠, 핫팬츠까지, 여성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 자신의 개성에 맞춰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렇게 강렬한 프린트 아이템을 활용할 때는 매치하는 다른 아이템은 최대한 심플하고 베이직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아이템을 2개 이상 착용할 경우 자칫 정신없고 산만해 보일 수 있으므로 패턴 아이템 하나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프린트 아이템 “한계가 없다”


프린트 아이템은 디자인의 한계가 없어 개성을 연출하기에 가장 제격인 아이템이다. 티셔츠와 팬츠 등 메인 아이템으로의 활용이 부담스럽다면 가방이나 슈즈 등의 액세서리부터 시작해보자.

이번 시즌 인기 있는 카모플라주 패턴이나 시즌에 상관없이 사랑받는 레오퍼드 등의 프린트 아이템은 부담스럽지 않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고 프린트에 버금가는 강렬한 비비드 컬러나 네온 컬러 등의 아이템도 패션에 관심 있는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출처: 노홍철닷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꽃바지’의 귀환? 플라워 패턴의 세련된 매력
▶‘원더풀 마마’ 정유미, 러블리 된장녀 스타일 화제
▶“윤승아, 요즘 왜 이리 예뻐?” 대세는 윤블리스타일
▶“지드래곤도 샤이니 키도 그거?” 그들의 은밀한 공통점
▶‘겟잇뷰티’ 김정민, 콜라병 몸매 살려주는 날씬이 아이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