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가을을 물들이다” 패션피플의 패턴 아이템 사랑

2012-08-29 10:02:30

[이형준 기자] 패턴 아이템은 시즌을 불문하고 사랑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올 가을, 해를 거듭할수록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패턴 아이템들이 지난 시즌에 비해 고급스러운 컬러와 배치로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파격적인 디테일의 패턴 아이템들이 이번 시즌 트렌드인 빈티지 감성과 어울려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또한 패턴의 배열과 컬러로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해 패션 피플에게 없어서는 안 될 잇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가방이나 슈즈, 액세서리 등에 패턴이 가미되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도 패턴 아이템이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 패턴 아이템은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 있는 룩을 연출해주기 때문에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패턴으로 물들어가는 가을, 센스 넘치는 스타일링에 주목해보자.

패턴의 절대강자 ‘스트라이프’


이번 시즌에도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빼놓을 수 없는 스타일링을 손꼽힌다.

환절기 잇 아이템인 카디건, 가을 재킷, 니트 등 다양한 아이템에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되면서 올 여름 여성들을 공략하고 있다. 스트라이프 패턴은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이 가능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해 남들과 다른 개성을 살리고 싶은 이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할 때는 매치하는 다른 아이템들은 최대한 심플하고 베이직하게 코디하는 것이 좋다. 패턴 아이템 자체가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화려한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자칫 산만해 보일 수 있기 때문. 최대한 포인트 있게 연출하는 것이 패턴 스타일링의 비법이다.

빈티지 패턴 “가을을 물들이다”


패턴 중에서도 이번 시즌 유독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는 빈티지 패턴을 들 수 있다. 복고적인 감성과 더불어 색이 바랜듯한 느낌의 빈티지 패턴은 ‘꾸민듯 안꾸민듯’ 자연스러운 가을룩을 연출할 수 있어 패션 피플의 잇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패턴 하면 빠질 수 없는 페이즐리, 도트, 플라워 패턴은 티셔츠나 셔츠, 팬츠 등 어디에 가미되도 포인트 있게 연출할 수 있으며 동물모양의 프린트 역시 빈티지하게 선보여지고 있다.

빈티지 패턴을 활용할 때는 오피스룩이나 원피스 스타일링보다는 캐주얼, 스트릿 패션으로 연출할 때 더욱 더 멋스러우며 페도라나 선글라스 하나만 매치해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패턴 아이템, 어디까지 입어봤니?


메인 아이템 외에도 가방, 팬츠, 머플러 등 패턴 스타일링의 한계는 끝이 없다. 다양한 색상과 종류의 아이템들은 때에 따라 트렌디하거나 빈티지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패턴이 들어간 가방은 어떤 룩에도 무난하게 어울려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체크 머플러는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가을룩에 발랄하거나 펑키한 느낌을 더해준다. 패턴을 활용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상, 하의를 모두 패턴으로 코디하면 촌스럽고 유치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심플한 컬러를 활용해 패턴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니뽄쭈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진재영의 미리보는 패션 트렌드 “여름과 가을 사이”
▶구혜선 vs 티파니, 같은 옷 다른 느낌 “매니시룩 승자는?”
▶안다미로, 모노톤의 섹시한 매력 “스타일링 답이다!”
▶조윤희 시사회 패션, 아찔한 파격 드레스로 반전매력 “방이숙 맞아?”
▶이제는 ‘젠틀남’이 된 노홍철 “깔끔해진 모습에 女心 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