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몸매와 건강 동시에 챙기는 일석이조 다이어트 TIP

2015-10-09 11:32:19

[박승현 기자] 노출의 계절이 지났다고 하지만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끝 없는 과제와 마찬가지다. 하루에 한끼만 먹는 1일1식 다이어트부터 몸의 독소를 빼주면서 건강도 챙긴다는 디톡스 다이어트까지 세간에 나와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늘어만 간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라는 것을 누구나 잘 알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 바쁜 현대인들은 운동이나 자기 관리의 시간을 갖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지키려고 노력해도 꾸준히 실행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포기하기는 이르다. 아주 간단한 습관부터 바꿔준다면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건강과 몸매를 챙길 수 있다는 사실. 실생활에서 언제든 적용 가능한 간단한 방법으로 보기 좋은 몸매와 건강을 동시에 유지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 걷는 습관 기르기


당연한 말처럼 보이겠지만 꾸준한 운동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꾸준한 걷기다. 하루에 1시간에서 1시간30분의 시간을 들여 느리지 않은 속도로 꾸준히 걸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는 가까운 거리를 걸어 다니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다.

가벼운 걷기 30분은 100Kcal에서 110Kcal가 소모되며 꾸준한 걷기 운동은 허리의 힘을 길러주고 배에 힘을 주고 걷는 습관을 기르면 복근에도 효과적이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에는 내려야 하는 정거장 전에 내려 걷는 것도 좋다. 걷기를 꾸준히 하면 건강에도 좋을 뿐 아니라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 충분한 숙면 취하기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잠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에 관여한다. 특히 잠이 부족한 경우 신경이 예민해지기 쉬우며 스트레스를 받기가 쉽다. 또한 몸이 충분히 하루의 피로를 풀지 못해 지친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이 적어진다. 때문에 숙면을 취하면 하루 동안 지친 몸을 충분히 회복하는 시간을 가져 높은 기초대사량을 만들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열량을 소모하도록 돕는다.

알러지 케어 침구 브랜드 클푸의 침구는 국내 최초 특허 받은 ALC플러스 커버 기술로 유해한 세균과 알러지를 유발하는 알레르겐을 차단해 숙면을 유도하는 기능성 침구를 제공한다. 특히 클푸 침구의 원단은 정전기 발생을 감소시키고 핸드메이드로 제작돼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감촉을 자랑한다.

★ 수분 섭취는 게으르지 않게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줘야 한다는 것. 특히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경우 탄수화물을 줄이는 방법이 가장 대표적인데 이 때 탄수화물의 섭취가 줄어들면 우리 몸의 수분도 함께 빠져 나간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몸 속의 노폐물도 쉽게 배설되도록 돕는다. 하루 2L 정도의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으며 수시로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클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뷰티신상] 내 피부에 ‘산소’ 공급
▶ 김사랑-이요원-이청아, 주름을 잡아주는 스킨케어 노하우
▶ [뷰티이벤트] 10월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쇼핑 찬스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