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4mm의 마술? 긴 얼굴 작아지는 양악수술

2010-05-11 15:27:08

또래에 비해 나이가 들어 보이는 얼굴이 있다. 조금 더 어려 보이려고 헤어스타일이나 패션,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보지만 한계가 있다. 종종 언니나, 심지어는 아줌마로까지 오해를 받는 경우도 있어 긴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남다른 고민이 크다.

긴얼굴이란 얼굴의 좌우 폭경에 비해 세로의 길이가 긴경우를 말한다. 긴얼굴은 중안면부와 하안면부 전체가 긴 형태가 있으며 하안면부만 긴형태가 있다. 보통 중안면부가 긴 경우에는 잇몸이 과다노출증이 동반된 경우가 많다.

긴 얼굴의 수술에는 원인에 따라 여러 가지 수술방법이 있는데 단순히 턱 끝만 길이가 긴 것이 원인이라면, 턱끝축소술 만으로 얼굴의 길이를 줄일 수 있는 반면, 긴 얼굴의 원인이 중안면부에 있다면 양악수술을 통한 얼굴축소수술을 통해 얼굴 길이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다.

본래 양악수술은 부정교합이나 안면기형 등의 악교정 수술에 사용되던 수술인데 최근에는 미용목적의 얼굴축소수술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안모를 3차원적으로 눈에 띄게 줄일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양악수술은 상악골의 감입(위로 올려주는 것)과 후퇴로 인한 중안면부 길이의 축소 및 하악골의 후퇴로 인한 하연면부의 볼륨축소로 이루어진다. 양악 축소 수술을 통해 얼굴의 길이가 짧아지는 정도는 실제로 4~7mm 정도지만 상악골이 회전하면서 축소되어, 아래쪽 얼굴이 안쪽으로 들어가고 턱도 들어가 얼굴의 길이가 10~15mm 정도로 확연히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돌출입의 경우 뒤로 밀어 넣는 수술이 얼굴크기의 5mm 정도의 축소효과를 주는 것을 생각한다면 매우 큰 변화라 할 수 있다.

대개 긴 얼굴의 경우 교합의 문제없이 턱뼈 길이 자체만 문제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양악수술 후에 교합을 유지할 수 있는 수술 기법 및 노하우가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게 되면 교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긴 얼굴은 양악수술을 통해 4~7mm의 작은 길이를 줄여줌으로써 얼굴 크기를 확연하게 줄여준다. 또한 얼굴이 작아지면 키가 더 커 보여 몸의 균형이 좋아지는 효과까지 있다”고 설명하며 “긴 얼굴 축소술인 양악수술을 시술할 경우 교합을 유지해가며 수술을 진행시키는 것이 중요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초보운전, 대형사고 부르는 운전법?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365일 여행하는 '한가한 여자?'
▶ 하이브리드 차종 “8년은 타야 본전?”
▶ 주식보다 와인에 투자하라? 수익률 4,300%!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