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남성들의 몸만들기, 전립선질환 일으킬 수도

이선영 기자
2014-07-31 05:34:24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몸매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실제로 최근 컴백한 슈퍼스타 K 출신 가수 서인국은 단기간의 극한 다이어트로 이미지변신에 성공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서인국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무려 15㎏이나 체중을 감량해 1년 전의 둥글둥글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벗고 탄탄한 몸매와 날렵한 턱 선을 가진 모던하고 시크한 매력을 한껏 뽐낸 것.

뿐만 아니라 얼마 전, ‘빅뱅’의 탑 역시 고도비만 시절의 사진을 공개해 네티즌들을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가수 탑은 과거 엄청난 체중감량으로 가수데뷔에 성공해 현재는 섹시하면서도 시크한 카리스마를 가진 아이돌 가수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때문에 최근 체중감량만으로도 확연하게 달라진 이들의 모습에 놀란 많은 남성들이 필사적인 다이어트에 돌입. 더욱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남자 연예인들에게는 ‘시크’, ‘옴므파탈’ 등의 이미지가 더해져 ‘섹시한 남성’에 대한 관심도 증폭되고 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식스팩', '말벅지' 등은 탄력 있고 섹시한 남성들의 필수적인 요소처럼 여겨진지 오래. 특히 여름이 점점 가까워지면서 남성들의 몸만들기는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것은 전립선건강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특히 오랜 시간 자전거를 타는 경우, 안장을 통해 실리는 체중만큼 회음부와 전립선이 직접 눌리기 때문에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기 쉽다.

또 웨이트 역시 직접적인 압박 없이도 골반 내부의 압력을 가중시켜 울혈성 긴장을 유발하기 때문에 전립선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손을 사용해서 무엇인가를 들어올리기 위해서는 골반 쪽에 그만큼의 힘을 실어줘야 하기 때문.

따라서 요즘 유행하는 초콜릿 복근이나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웨이트 등의 운동을 과도하게 하는 경우, 자칫 잘못하면 전립선 건강을 잃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특히 심한 운동 후에 하복부의 불쾌감이나 배뇨 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자신이 견뎌낼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서는 과한 운동 때문에 전립선과 주변 조직이 몸살을 앓고 있다는 증거일 수 있으므로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따라서 전립선건강을 생각한다면 달리기, 걷기, 수영, 등산, 체조 등의 유산소 운동을 중심으로 적당하고 꾸준히 하는 것이 바람직. 이 운동들은 혈관 확장 물질인 산화질소의 분비를 촉진시켜 정력에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이미 전립선질환이 발병한 경우에는 조기치료가 중요한데, 최근 3대째 명성을 이어온 '금산 한의원'의 전통처방을 기반으로 당귀ㆍ천궁ㆍ택사ㆍ저령ㆍ홍화ㆍ삼릉ㆍ봉출ㆍ도인 등 17가지 생약으로 만든 '신통환'이 전립선질환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신통환을 복용하면 혈액 및 혈관 내에 존재하는 노폐물(콜레스테롤, 혈전, 어혈, 염증성물질 등)을 신속하게 제거해서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뿐 아니라 강력한 약리 작용으로 전립선조직의 약물치료효과가 높아지는 것.

금산한의원 전립선 한방연구원 강세일 원장은 "환자의 건강상태나 체질, 연령 등에 따라 처방과 환약의 투여 기간이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1~6일 동안 신통환을 복용하고 나면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소변을 통해서 탁기, 독기, 노폐물 등이 빠져나오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되죠"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해외여행, 독특한 ‘나라별 주의사항’
▶ ‘단순사고-대형사고’ 차량 구분하는 법?
▶ 문란해진 성년의 날 "모텔사업 흥행"
▶ 예뻐야 취업하는 세상…외모관리 ‘한 달에 50만원’ 투자
▶[이벤트]QUA 원피스 입고 김연아처럼 나도 패셔니스타!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