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얼굴콤플렉스 교정, 올 여름이 기회다

2010-06-07 09:23:46

여름은 덥긴 하지만 누구나 기다리는 계절이다. 무더위의 짜증나는 일상 속에서 여름휴가나 방학이 긴 편이어서 여행이나 저마다 계획했던 것들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올 여름, 여행이나 취미생활도 좋지만 그동안 콤플렉스로 여겨왔던 얼굴을 교정해보는 것은 어떨까?

흔히 얼굴을 고친다하고 생각하면 눈, 코, 입을 생각하기 쉽다. 눈, 코, 입은 각 부분의 이미지를 바꾸어주긴 하지만 미모만을 위한 성형적인 개념이 강하다. 최근에는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바꾸어주는 양악수술이 인기다. 둔탁하고 각이 져 있거나 앞으로 튀어나온 턱을 정상적인 위치로 잡아주는 수술로서 외모개선이 드라마틱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턱의 이상으로 인한 문제점들까지 해결해주어 ‘턱교정 수술’로서 의미를 갖는다.

양악수술의 시술 범위는 여러 가지가있다. 예전에는 부정교합이나 안면기형 등의 턱교정 수술에 많이 시술되었으나 현재에는 턱 끝이 지나치게 긴 얼굴, 잇몸 과도하게 노출이 되는 잇몸 노출증, 치아가 앞으로 나온 돌출입, 왼쪽과 오른쪽 얼굴이 다른 안면비대칭, 턱이 앞으로 나온 주걱턱, 턱 끝이 들어간 무턱과 같은 증상에 시술 되고 있다.양악수술은 입안으로 절개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상처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한 수술후 회복기간도 짧기 때문에 여름휴가나 방학을 맞이하여서 많은 이들이 양악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턱은 씹기, 말하기 등의 중요한 기능을 하는 기관이므로 전문병원인 치과 구강악안면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턱 수술의 경우는 환자 개개인마다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분석이 토대가 되어 수술을 진행하여야 하므로 전문의와의 긴밀한 상담이 필수적이다" 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커플 자전거’ 여의도 둘레길로 떠난다~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체형별 ‘웨딩드레스&턱시도’ 코디법
▶ 날씬해 보이는 ‘웨딩촬영’ 비법?
▶ 결혼 전략 ‘女-몸매관리, 男-재산’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남자를 유혹하는 '랑방 잔느'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