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2010년 최고의 핫이슈! 양악수술

2010-12-31 13:31:58

[라이프팀] 2010년을 뜨겁게 달군 것 중의 하나가 양악수술이다. 2010년들어 가수 고고걸스 지나, 개그맨 입혁필, 김지혜 등이 양악수술을 받은 후 놀랄만큼 변화된 얼굴을 언론에 공개하며 팬들과 일반인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주걱턱으로 비호감형이었던 얼굴이 미남, 미녀로 변신된 모습을 보니 이들을 변신시킨 '양악수술'이 수차례 대형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는 등 일반인들의 관심과 열기는 뜨거웠다.

이렇듯 2010년을 뜨겁게 달군 양악수술이 2011년 들어서도 마찬가지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점차 치과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점점 더 안전하고 편리한 다양한 수술법들이 개발되고 있기 때문이다.

양악수술은 주로 주걱턱이나 돌출입, 무턱, 사각턱, 안면비대칭 등의 턱에 여러 문제가 있을 경우 수술의 케이스에 해당이 되며, 수술 시 위턱, 아래턱을 모두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전신마취로 이루어지는 비교적 큰 수술이라 할 수 있다.

간혹 외모개선만을 바라고 신중한 결정없이 섣불리 양악수술을 하다보면 부작용에 시달릴 수도 있기때문에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병원에서의 시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그간 자신이 양악수술의 케이스에 해당되면서도 막상 꺼려지는 이유가 수술 후 회복기간수동안의 숨쉬기, 먹기 등의 불편함 등 때문인데, 최근 그동안 2~6주간 실시해 불편함을 겪었던 악간고정 없이 시술할 수 있는 '무고정 양악수술'법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양악수술 선수술'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선수술은 문제가 되는 턱을 먼저 수술하고 교정을 나중에 실시하는 수술법을 말한다. 수술을 먼저 하기 때문에 외모변화가 빠르고 전체회복기간이 그만큼 빨라진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이 턱과 치아의 기능적 문제를 해결해 줄뿐만 아니라 외모 변화 또한 드라마틱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다. 의학이 발달하는 만큼 점점 더 안전하고 편안한 수술법들이 개발되고 있는데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느냐이다. 그렇기 때문에 첨단장비를 통한 과학적 분석과 진단이 가능하고, 전문성과 특별한 노하우를 가진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女의 고민‥ ‘복부 비만’ 관리법?
▶ '예쁜 얼굴' 망가뜨리는 자세?
▶ 고등학생 77% 이상 ‘수면부족→피로 호소’
▶ 설연휴 ‘해외 여행’ 예약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