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정전’과 같은 급작스런 상황에 수술 중인 환자는 어떻게?

2011-09-15 17:46:25

[뷰티팀] 전국 곳곳에 정전사태가 발생하면서 엘리베이터에 갇히거나 은행업무가 마비됐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힌국 전력 관계자는 9월15일 “전력과부하로 일부 지역에 정전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현재 발전소 정비로 발전량이 크게 감소한 상태며 발전소 재가동까지는 최소 12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처럼 예고치 못한 상황은 수술을 하고 있는 병원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아름다워지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은 이와 같은 상황까지도 철저하게 점검하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최근들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수많은 성형외과 중 작은 개인병원의 경우 이와 같은 급작스런 상황에 대처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비상 자가발전 시스템은 막대한 비용이 들어 일반 개인병원에서 보유하기 힘든 비교적 갖추기 힘든 장비이지만 의료 관계자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환자의 안전을 위해 비상 장치를 갖출 필요가 있다”며 “특히 마취가 필요한 성형수술환자들은 전문 의료 기계와 이와같은 안전장치가 제대로 갖추어진 병원인지를 꼼꼼하게 살필 것을 권한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 한다.

압구정에 위치한 JK성형외과는 수술 시 의도하지 않은 자연재해나 정전과 같은 사태에 대비해 전력을 유지시켜주는 UPS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수술 중 필요한 각종 의료가스를 일정한 장소에서 필요한 시기에 적정한 양을 공급해 주는 시스템인 중앙 공급장치도 함께 보유하고 있어 예기치 못한 위험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수술을 마칠 수 있다.
(사진출처: JK성형외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메이크업도 ‘복고’ 바람이 분다
▶ 가을에 헤어스타일 바꾸는 이유는?
▶ 부위별 ‘피부 고민’똑똑하게 해결하기
▶ 올 가을은 청순 + 깜찍 ‘머쉬룸 보브컷’ 화제
▶ 포니테일헤어 제안, 사랑스럽게 or 섹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