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박지성 올스타전 출전 확정 'AGAIN 2002 월드컵'

2012-06-28 15:13:53

[스포츠팀] '산소탱크' 박지성(31,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올스타전 'TEAM 2002'에 출전을 확정지었다.

6월28일 프로축구연맹은 축구회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전 2012' 기자회견에서 올스타전에 나설 출전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프로축구연맹이 발표한 'TEAM 2002' 명단은 골기퍼 이운재(전남), 김병지(경남), 최은성(전북) 등이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에는 홍명보(올림픽대표 감독), 최진철(KFA 전임지도자), 김태영(올림픽대표 수석코치), 이민성(용인시청 코치), 송종국(TV조선 축구해설위원), 현영민(서울), 최성용(강원코치) 등이 포함됐다.

미드필더에는 김남일(인천), 유상철(대전 감독), 최태욱(서울), 이을용(강원 스카우트),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며 공격수에는 설기현(인천), 최용수(FC 서울 감독), 황선홍(포항 감독), 안정환(K리그 명예 홍보팀장) 등이 포함됐다.

이로써 2002 한일 월드컵당시 4강신화의 주역들이 다시 한 자리에 모이게 됐다. 하지만 이영표(밴쿠버), 윤정환(사간도스 감독), 이천수 등은 개인사정으로 인해 아쉽게 참석하지 못한다. 또한 차두리는 출전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다.

이날 가장 뜨거운 관심을 끌었던 것은 바로 박지성의 출전 확정 소식이다. 앞서 박지성은 7월4일까지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시즌 캠프에 합류하라는 통보를 받은 상황, 올스타전 출전 여부가 불투명했기에 많은 팬들은 아쉬움을 토로했던 바 있다.

하지만 박지성은 퍼거슨 감독과 구단에 직접 연락해 올스타전 행사 참가에 대한 허락을 얻어내면서 K리그 그라운드를 누비게됐다. 올스타전 행사 종료이후 박지성은 9일까지 소속팀 프리시즌 훈련장으로 합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전 2012'은 7월5일 오후7시 서울월드컴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프로축구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무한도전 가상 방영표, 사실이라면 이번주 아이템은 무엇?
▶ 한예리 탑 ‘동창생’서 연인으로 출연, 한예리가 누구야?
▶ 이미소 교복 사진, 청순발랄 여고생의 귀여운 '브이'
▶ 화성인 화장떡칠녀 조작논란에 담당PD "팩트는 속일 수 없다"
▶ 허민 공식입장 "로빈 열애설은 사실, 지나친 관심보단 응원 해주시길"